웃음치료사 1급 자격과정 50명 수료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일 의성군 평생교육 마을리더 전문화과정의 일환으로 개설된 '웃음치료사 1급 자격과정'의 수료식을 의성군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가졌다.
의성군 평생교육마을리더 전문화과정은 의성군이‘2014년도 경북도 평생학습 활성화 지원사업’에 공모하여 선정된 사업으로 지난해 '성인문해 교육사' 과정에 이어 올해에는 '노인심리상담사 2급' 과정과 '웃음치료사 1급' 과정 등 2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웃음치료사 1급 자격과정은 의성군 평생교육사업의 일환으로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스트레스와 다양한 대인관계에서 오는 불안과 갈등을 웃음을 통해 해소하고, 건강하고 즐거운 삶으로 변화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지역 여성단체 임원, 봉사단체, 마을이장, 새마을지도자 등 50명의 다양한 계층이 신청하여 8월 21일부터 매주 금요일 4시간씩 6주간 무료로 실시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교육과정을 수료하신 분들이 마을로 돌아가 신바람 나는 평생교육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고 웃음과 활력이 넘치는 희망 의성을 만드는데 기여 해 달라”고 당부하면서 “앞으로도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여 평생교육에 대한 주민들의 요구를 최대한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김근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