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상주시, 홍보 포스터로 자살예방 중요성 알려..
사람들

상주시, 홍보 포스터로 자살예방 중요성 알려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0/05 14:50 수정 2015.10.05 14:50
생명사랑·생명존중 홍보 포스터 공모 결과 발표

  상주시(시장 이정백)와 상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생명사랑 ·생명존중에 대한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회 생명사랑 생명존중 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했다.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0일까지 실시한 이번 공모에 총 8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했으며, 9월 16일 한국예총 상주지회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우수 작품 27점을 선정했다.
심사기준은 공모전 인식, 창의성 및 완성도, 홍보 활용성을 기준 하였으며, 이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상주초 조성은, 중모중 정서영, 상주여고 김유리 학생이 최우수상에 선정되어 상주시장상을 받았다. 그리고 안민제 학생 외 9명이 우수상을, 조혜진 학생 외 15명이 장려상에 선정되어 상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장상을 받았다.
선정된 작품들은 상주시보건소 내부에 전시할 예정이며, 특히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상주이야기축제시 정신건강증진센터 홍보 부스 내에 전시해 시민들에게 자살예방 등 생명사랑 및 생명존중의 중요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박종섭 상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장은 “앞으로도 포스터 뿐만 아니라 표어, 사진 등 장르를 다양화하고, 대상자도 상주시민전체로 확대해 시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에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