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 체험캠핑 추진
포항시가 온라인을 통해 포항의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판매하는 먹거리 특별기획전과 소비자를 초청해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농촌 체험캠핑을 추진한다.
먹거리 특별기획전은 오징어, 명이나물절임, 사과, 부추즙, 계란 등을 메인으로 판매하며, 11월 2일부터 30일까지 국내 유명 온라인 오픈마켓인 G마켓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상품평을 달아주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할인쿠폰과 경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농촌체험캠핑은 10월 9일부터 10일까지 1박 2일간 기계면 봉좌마을에서 진행되며 감따기, 감나무가꾸고 우리가족 이름표달기, 신나는 승마체험, 재활용 텃밭 만들어가기, 온라인 경품게임 등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농촌체험캠핑이 열리는 기계면은 깨끗한 공기와 맑은 물, 전통과 자연이 숨쉬는 아름다운 고장으로 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을 머물게 하는 곳이다.
권태흠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공업도시의 미지를 탈피하고 친환경 도시로의 이미지가 부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포항마켓(
www.pohangmarket.com)을 개설해 우수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있으며, 2013~2014년 온라인 e-마케팅 페어 종합대상 및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신상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