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심리상담사 2급 자격과정 42명 수료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1일 군민회관 대강당에서 평생교육 마을리더 전문화과정의 일환으로 개설된 '노인심리상담사 2급 자격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의성군 평생교육마을리더 전문화과정은 의성군이 '2014년도 경북도 평생학습 활성화 지원사업'에 공모해 선정된 사업으로 지난해 '성인문해 교육사' 과정에 이어 올해에는 '노인심리상담사 2급' 과정과 '웃음치료사 1급' 과정 등 2개 과정을 운영했다.
노인심리상담사 2급 자격과정은 고령인구의 증가가 가속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어르신들의 신체적 환경적 소외감과 심리적 정서적 행동의 불편함을 치료하고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치유 상담하는 노인심리 상담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역 여성단체 임원, 봉사단체, 마을이장, 새마을지도자 등 50명의 다양한 계층이 신청하여 지난 8월 5일부터 매주 수요일 6시간씩 12주간 무료로 실시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김주수 의성군수는 "오늘 수료하는 여러분들께서 지역 어르신들의 외로움과 고독함을 상담하고 치유하는 마을 전문 상담가로 많이 활동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면서 "앞으로도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여 평생교육에 대한 주민들의 요구를 최대한 충족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성군 관계자는 "내년에는 평생교육에 대한 주민 설문조사, 평생교육 중·장기 계획수립 등과 함께 교육부에서 공모하는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추진하여 평생학습을 통한 활력 넘치는 희망 의성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김근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