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자원봉사센터, 제3기 자원봉사 대학 수료식
영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 최완우)는 21일 영천다나눔센터 1층 교육실에서 수료생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영천시 자원봉사 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은 수료증 수여와 함께 교육 과정 동안 성실한 자세로 참여하여 타의 모범이 된 우수 교육생 3명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했다.
자원봉사대학은 지난 5월 13일 개강해 6개월 과정으로 자원봉사자로서 갖추어야 할 소양 및 전문 지식 습득을 위한 전문 강사를 초청 질 높은 교육 제공과 현장 실습을 병행했다.
교육과정 중 캘리그라피 교육생들은 경상북도할인가맹점으로 선정된 곳에 캘리그라피 작품 벽시계를 전달하였고, 도배기술 교육생들은 청통면, 교촌동 등 관내 5가구의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가정을 방문하여 도배 및 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처럼 자원봉사대학은 영천시 전문 자원봉사단 육성에 기여하였으며, 맞춤형 교육을 통하여 전문성 향상과 수요자 만족도 증가는 물론 봉사자들의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자원봉사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영천시자원봉사센터 최완우 소장은 "자원봉사 활동영역이 점점 다양화되고 전문화되고 있다"며 "이번 자원봉사대학을 통해 배운 전문기술을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활동 해 줄 것"을 당부했다.박인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