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영양군의 축산물의 유통활성화와 지역주민의 바른 먹거리 제공을 위한 청송영양축협의 한우프라자가 11월23일 청송군 부동면 주왕산로 440번지에 오픈했다.
청송영양축협 한우프라자는 건평 990㎡ 규모로 내부에는 한우전문식당 “청하누”, 축산물판매장, 하나로마트 카페등의 시설이 완비되어 있다.
특히 한우전문식당 “청하누”는 각종모임 및 단체회의를 할수 있는 빔프로젝트 및 방송시설이 완비된 연회석 및 vip석, 일반석으로 구성되어 일시에 최대 200석까지 수용할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우프라자는 청송영양지역에서 사육중인 약 1만여두의 한우중에서 건강하게 선별된 한우와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거세우를 우선 도축, 가공, 판매하여 지역 축산인의 판로에 힘쓰고, 청정지역인 청송영양 지역의 한우 홍보에 지속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한우프라자에서는 한우 1등급 이상만 취급하며, 타 한우프라자에서 제공되지 않은 사과를 활용한 각종메뉴로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청하누샤브샤브, 사과양념구이, 청하누탕, 국밥등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여 소비자들의 특별한 입맛을 돋구고 있다.
앞으로 지역주민 및 관광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고품질의 축산물을 제공해 소비촉진을 유도하고 조합이미지 개선과 지역 한우농가의 양축의지를 고취시켜 안정적인 사육기반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축산업 발전을 위해 한우프라자가 모범적인 먹거리 장터로 자리매김하여 6차산업의 성공적인 모델이 되도록 할 것이다.
더불어 지역민들과 항상 함께 하는 한우프라자가 될 것이다. 윤효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