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고령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사회

고령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김두상 기자 입력 2016/03/07 16:19 수정 2016.03.07 16:19
 


 고령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곽용환, 공동위원장 남원식)는 3월 4일(금)에 군청 우륵실에서 대표·실무협의체 위원, 담당공무원 등 40명이 모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는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시행 후 변화된‘제3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16년도 연차별 시행계획’보고 및 심의를 하였다. 연차별 시행 계획의 주요 내용을 보면‘행복한 삶이 보장되는 복지고령’의 목표 아래 3대 추진전략과 이를 구체화 할 14가지 중점추진사항, 47가지의 세부사업으로 구성·수립 되어있다.
 특히,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활용한 읍면 인적안전망 구축 및 읍면 중심의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더불어 제도권에서 지원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 가구를 위해 ‘대가야 희망플러스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남원식 공동위원장은 “지역의 부족한 자원 한계를 극복하고, 지역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맞는 계획을 수립·실행 하여 따뜻한 복지 공동체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곽용환 군수는 “바쁜 일정 중에 지역의 회의에 참석해주신 위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을 드리며, 고령군 복지발전을 위하여 협의체에서 지역복지에 관한 여러 가지 안건들이 논의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많은 활동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