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이동필 농식품부 장관, 고령군 방문..
사람들

이동필 농식품부 장관, 고령군 방문

김두상 기자 입력 2016/03/09 15:00 수정 2016.03.09 15:00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3월 9일, 농업 6차 산업의 농정 현장방문을 위해 고령군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농업 6차 산업화를 통한 농촌경제 및 수출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농촌관광 연계형 사업현장인 개실마을과 농산물 수출의 거점인 고령군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먼저 개실마을을 방문한 이동필 장관은 <연풍고택> 및 <점필재 김종직 선생 고택> 등 전통 한옥마을을 탐방하고, 이날 방문한 중국인 유학생들의 엿만들기, 떡메치기 체험 등 전통체험현장을 둘러보았다.
  이곳에서 장관은 “개실마을은 우리 농촌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가치를 오늘날의 가치로 재해석하여 만들어낸 농업·농촌 분야 창조경제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라고 강조하며 농촌지역 활성화에 밑거름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 다음으로 찾은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는 농산물 수출 간담회를 통해 수출현장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수출개척협의회(aT·KOTRA등)를 통한 시장정보의 제공과 농산물 홍보에 전력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 곽용환 고령군수는 “농촌관광 연계형 6차 산업으로 성공한 개실마을과 고령딸기 등 원예수출단지의 거점인 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방문한 장관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농업 6차산업화를 통한 농촌경제와 수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을 건의하였다.김두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