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흥식)이 2016년 포항시청소년참여위원회‘연오세오’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연오세오’는 매년 3월 초 선발돼 차기년도 위원 선발 때까지 활동하며 청소년정책의 수혜자인 청소년이 정책결정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등 자신의 욕구와 의사를 적극 반영할 수 있는 법적 기구이다.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 2(청소년자치권의 확대)}지난해 포항시장과의 희망데이트에서 청소년 스스로 신선한 청소년정책들을 제안하며 주목받았던 포항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들의 직접 지원 및 학교나 청소년단체의 추천 방식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에 필요한 서류는 포항시 홈페이지나 포항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지원 서류의 제출은 전자문서나 이메일 발송 후 우편으로 원본서류를 발송해야 제출이 완료된다.
2015년 포항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한 김윤희(포항여고 2)양은 “10만 명의 포항청소년을 대표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올 한해 포항청소년의 인권과 문화 복지를 위하여 열심히 활동하며, 청소년의 터전을 변화시킬 뿐 아니라 나 자신 또한 성장할 수 있었다”며 “많은 청소년들이 청소년참여위원회에 지원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06년 7월 출범하여 올해로 11기인 포항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2011년부터 포항시시설관리공단 구룡포청소년수련원에서 위탁받아 지도와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지원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룡포청소년수련원(280-9466)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상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