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동부초등학교(교장 임규선)는 3월 18일(금) 올해 열남매 행사를 시작했습니다.
본교의 열남매 행사는 학생들에게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여 협동심을 길러주고, 학교폭력 없는 즐거운 학교문화를 조성하며, 핵가족화 현상으로 형제자매 없이 자라는 학생들에게 형제자매간의 우애를 간접적으로나마 경험을 시켜주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취지에서 시작한 열남매 행사는 벌써 6년째 이어져 내려와 이제는 학교의 전통이 되고 있습니다.
본교의 열남매 조직은 교사 1명과 각 학년에서 1~2명 정도로 구성된 남매가 하나의 가족처럼 활동을 하여 총 10명의 교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1명의 교사가 9~10명의 학생들과 함께 활동을 함으로써 학생들 상호간, 교사와 학생간의 정을 돈독히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올해의 열남매 활동은 이번 3월 18일 열남매 인원 조직과 이름 정하기 활동을 시작으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 간에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이 형성되어 건전한 학교문화를 정착하고, 올바른 선후배관계 형성으로 학교폭력 없는 즐겁고 명랑한 학교생활을 누리며, 남매간의 따뜻한 우애를 경험할 수 있는 장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