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문희준, 콘서트서 '방송불가' 곡 공개..
사회

문희준, 콘서트서 '방송불가' 곡 공개

뉴시스 기자 입력 2016/03/23 14:37 수정 2016.03.23 14:37
 

 

그룹 'H.O.T'의 문희준(38)이 데뷔 20주년 콘서트에서 방송불가 판정을 받은 곡 '미디어'를 공개한다.

콘서트기획사 쇼플러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문희준은 25~27일 서울 서교동 롯데카트 아트센터에서 열리는 20주년 콘서트의 '두 번째 에피소드'에서 '미디어'를 처음 선보인다.

앞서 문희준이 2002년 발표한 솔로 2집 '메시아' 수록곡인 '미디어'는 당시 방송불가 판정을 받았다. 문희준은 그럼에도 가사를 고치지 않고 이 곡을 빼 앨범을 발매했다.

'미디어' 노랫말에는 "미디어로 보았던 우리들의 세상은 일그러진 영웅들의 구원의 약속. 모래성처럼 사라질 말들은 미디어를 거쳐 진실로 포장돼. 더 나아질 거라고 믿고 바뀌면 좋아진다고. 그렇게 4년마다 기다려봐도 왜 살기는 지금이 더 힘든 건지" 등의 내용이 담겼다.

금지곡의 가사를 공개하는 이유는 "20년간 한자리에서 음악을 했는데 그때나 지금이나 변한 것이 없는 것 같다고 느꼈기 때문"이라며 "노래 가사 하나가 세상을 바꿀 순 없더라도 뮤지션들이 음악으로 던질 수 있는 사회적인 메시지는 꼭 필요한 것이라 생각한다"는 것이다.

문희준은 HOT 시절에도 학원폭력 등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곡들을 불러왔다. 솔로로 전향한 후에는 자살, 전쟁, 마약 등을 다뤘다.

문희준은 "드라마 '시그널'에서 조진웅의 배역인 이재한의 '돈 있고 뺵있으면 무슨 개망나니 짓을 해도 잘 먹고 잘 살아요? 20년이 지났는데 뭐라도 달라졌겠죠?'라는 대사가 마음을 움직였다"고 전했다. 쇼플러스. 1544-7543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