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한수원 가족 정착 앞장섭니다"..
사회

"한수원 가족 정착 앞장섭니다"

권경률 기자 입력 2016/03/27 16:09 수정 2016.03.27 16:09
경주시, 신사옥 직원가족 경주 소개 행사

 

 

경주시는 한수원 직원?가족들의 이전 완료에 즈음하여 25일 경주경찰서, 한수원과 함께 본사 신사옥에서 직원 및 가족 100여명을 초청해 경주의 역사와 교통환경, 역사문화관광 등을 소개하고 한수원 신사옥을 견학했다.

 

이번 행사는 한수원 직원 및 가족들에게 경주지역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직원가족들을 초청해 경주지역 소개 및 사옥견학으로 조기 정착  기반을 제공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시는 오랫동안 서울 대도시에 거주하다 경주 이전으로 사택 생활 등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경주현황과 생활안내 가이드북을 배부하고 특히 출?퇴근 시 교통사고 예방 등을 위해 경주경찰서에서는 교통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시는 한수원 본사 1층 로비에 경주시종합행정서비스센터 운영하여 직원 및 가족들의 안정정착에 최선을 다 하는 등 하루 빨리 경주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수원 직원 가족 최 모씨는 “가족 모두 경주로 이사와 처음에는 지리와 환경 등 여러 가지 낯설고 적응에 어려움이 다소 있었는데  이 자리를 통해 큰 보탬이 되었다며 경주시와 시민들의 많은 도움으로 현재는 잘 적응을 하고 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