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김천시, 관내 대형공사장 안전점검..
사회

김천시, 관내 대형공사장 안전점검

김진규 기자 입력 2016/03/27 16:12 수정 2016.03.27 16:12

 

김천시는 봄철 해빙기를 맞아 관내 대형 공사장 19개소에 대하여 지난 2016. 3. 16~3.17 이틀 동안 안전점검 및 현장확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점검은 김남희 건설안전국장이 실무자들과 함께 현장에 방문하여 해빙기로 인한 지반 침하, 절개지?옹벽 등의 균열 여부, 해빙기 대비 대책 수립 및 이행여부, 가설 울타리 안전보호망, 낙하물 추락방지시설 설치상태, 공사관계자의 상주여부, 현장사무실, 가설숙소 등 난방?전열기 화재사고 방지 대책수립 여부 등 재해위험 요인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미비한 사항에 대하여는 시정토록 하였다. 

 

또한 2016. 3. 1일자로 새로 임명된 김남희 건설안전국장은 대형공사장 현장을 확인하면서 ‘현장에 답이 있다’라는 신념하에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공사추진에 따른 문제점을 파악하고 현장 공사감독들에게 안전을 최우선으로 공사추진할 것을 당부하였다. 

 

앞으로도 김천시장(박보생)의 시민안전 최우선 지향 정책추진방향에 따라  김천시 건설안전국에서는 지속적인 공사장 안전점검을 통하여 수시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건설현장의 안전의식 고취를 통해 시민의 소중한 재산과 생명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