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에서 자동차로 30분 떠나면 현장체험학습의 명소 경북 고령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다.
? 먼저 대가야를 비롯해 고령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종합적이고 체계적 으로 전시한 대가야전문박물관인 대가야박물관과, 악성 우륵의 위업을 기리고 우리 국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개관한 우륵박물관을 들러 본다면 520년 대가야의 찬란한 문화를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어, 어린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현장학습 코스로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다.
더불어 대가야 왕들의 무덤인 지산동고분군을 탐방할 수 있는 대가야 고분관광로를 걸어보는 것도 어린이들에게 뜻 깊은 추억을 선물할 것 같다. 산책로가 완만하게 잘 나 있어 주산 정상까지 쉽게 오를 수 있으며 특히 산책로를 따라 올라가면서 고분들을 내려다보는 풍경이 인상적이 어서, 내친 김에 주산 정상에 올라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대가야박물관 ☎054-950-7102, www.daegaya.net)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학습이 있는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에 방문 하면 고대 대가야인들의 생활을 몸소 보고 느낄 수 있다. 아름다운 숲과 물이 흐르는 곳으로 단체 및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통나무 펜션에서 고대 생활체험을 즐길 수 있는 왕가펜션과 캠핑장 25데크가 있어
고령의 역사적 숨결을 느낄 수 있으며, 한여름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물놀이장시설이 갖추고 있어, 올 여름 피서지로 안성맞춤이다.
※펜션 사전예약 필수, ☎054―950―7001, www.daegayapark.net)
미숭산 자연휴양림 (대가야읍 낫질로 672-99 ☏ 054.950.7403)
산림문화휴양관(1동), 숲속의 집(2동), 황토집(2동)등 친환경적인 자재를 사용한 숙박시설과 숲속화장실, 소운동장, 산책로, 등산로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일상에 지친 도시인들에게는 치유의 공간이 되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는 산림 교육 및 산림문화체험 공간이 됩니다
대가야읍 신리 미숭산 일원 약 50ha의 넓은 산림에 미숭산과 미숭산 자연휴양림 주변 자생식물과 향토 수종을 식재·복원하여 자연환경훼손의 위협으로부터 산림생물자원을 보호하고 숲교육체험원, 소리 향기원, 숲테라피원, 넝쿨터널 등 다양한 숲속의 주제를 체험·탐구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꼭 잊지 말고 찾아주세요
산림을 더 느끼고 싶으시다면 가시는 길 잊지 마시고 들러주세요
산림녹화기념숲은 산림녹화의 산 교육장으로 활용하기위해 기념숲과 기념관ㆍ수석전시관ㆍ향기체험관ㆍ등산로 등을 갖추고 있어 자연휴양코스로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다.
? 숲해설 운영개요
운영기간 : 2016. 3. 3. ~ 2016. 11. 30.까지
매주 수ㆍ목요일을 제외한 모든 요일(추석 연휴기간 제외)
1일 2회(오전 10:00~11:30, 오후 2:00~3:30, 1시간 30분정도)
- 운영장소 : 대가야고령생태숲, 미숭산자연휴양림, 산림녹화기념숲 일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