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고령문화누리, 하우스 매니지먼트 교육..
사회

고령문화누리, 하우스 매니지먼트 교육

김두상 기자 입력 2016/07/20 16:49 수정 2016.07.20 16:49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고령의 랜드마크격인 대가야문화누리(문화예술회관)의 공연관람객이 2015년 9월 개관이후 매 공연마다 큰 폭으로 증가함에 따라 더 나은 서비스와 관람객의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7월 20일 하우스매니지먼트 교육을 실시 하였다.
 이번 교육은 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는 문예회관 아카데미사업의 일환인 찾아가는 서비스 접점 인력교육을 문화누리에 근무하는 직원 및 공연장 안내도우미 2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대가야문화누리(문화예술회관)은 개관이후, 『국립오페라단 갈라콘서트』, 『뮤지컬 완득이』등의 수준높은 오페라, 뮤지컬, 클레식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선보였으며, 대중적인 공연으로는 『소찬휘 박강성 콘서트』,『신춘음악회(조항조,장윤정)』등 다수의 공연으로 지역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문화누리관장(박윤수)는 “ 이번 기본 서비스 정신교육 및 실습을 통하여 직원과 공연장 안내원 도우미가 서비스 화법 및 공연관람객을 대하는 기본자세, 긴급상황시 이루어져야 할 행동요령등 공연장 안내원도우미의 역할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 앞으로의 공연진행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