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박지원 "대한민국 권력서열 1·2위는 정유라·최..
정치

박지원 "대한민국 권력서열 1·2위는 정유라·최순실"

운영자 기자 입력 2016/10/17 14:28 수정 2016.10.17 14:28
"집권여당, 최순실 의혹엔 눈감고 색깔론으로 밤낮공세"
▲     © 운영자


 

 박지원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은 17일 최순실씨 딸의 이대 특례입학 등 각종 특혜 의혹에 대해 "우리나라 권력서열 1위는 정유라, 2위는 최순실인 것 같다"고 비꼬았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에서 이같이 말한 뒤, "도대체 최씨 딸인 정유라를 위해 명문대인 이대의 학칙이 바뀌고 학교에 나오지 않아도 학점을 (받을 수 있게 하고), K스포츠에서 10여명이 승마를 위해 동행하는 이루 말할 수 없는 일들이 벌어진다"고 힐난했다.
 그는 "이런 것엔 눈감고 집권여당이 색깔론으로 밤낮을 계속해 새우는 것은 도저히 있을 수 없다"며 "국감이 끝나도 상임위와 본회의에서 미르·K스포츠, 최순실, 정유라, 차은택 등 모든 것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만약 이번 국회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예산이 법정기일 내에 통과될 수 있겠느냐"며 "지금부터 국회가 이렇게 된다면 내년 1월에 임기가 끝나는 헌법재판소장 청문회와 국회인준표결이 제대로 되겠느냐"고 지적했다.
 박 위원장은 "내년 초에는 헌법재판소장과 대법관, 중순에는 대법원장 인준표결을 앞두고 있다"며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를 이렇게 지배하고 야당을 무시해서 금년 예산은 물론 내년 국회가 제대로 될 수 있겠나. 잘 성찰하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