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국립대구과학관, 영유아 전용 물모래 놀이터 개관..
대구

국립대구과학관, 영유아 전용 물모래 놀이터 개관

운영자 기자 입력 2018/06/07 18:13 수정 2018.06.07 18:13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은 물과 모래를 활용한 놀이 중심의 교육공간인 만 6세 이하 영유아 전용『물모래 놀이터』를 개관했다.
물모래 놀이터는 영유아 전용 과학체험관인 실내 아이플레이(i-Play)관과 연계한 체험놀이터로 물과 모래, 자갈을 활용한 놀이를 통해 영유아의 사회성과 협동심을 기르고 감각·지각 능력과 상상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공간이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물모래 놀이터는 △ 물 놀이터 △ 모래 놀이터 △ 자갈 놀이터로 구성되어 있다. △ 물 놀이터에서는 손 펌프를 동작시켜 물레바퀴를 돌리거나, 나만의 물길을 만들며 물의 과학 원리를 체험할 수 있고 △ 모래 놀이터에서는 모래 속 혹등고래 화석 발굴 체험을 통해 탐험심을 기룰 수 있다. △ 자갈 놀이터에서는 자갈을 활용한 소꿉놀이와 공룡 뼈 맞추기 체험으로 영유아의 손 응집력과 신체 활동을 증진할 수 있다.
물모래 놀이터는 안전을 위해 미취학 아동과 보호자 동반 시 입장 가능하며 상설전시관 입장권 소지 시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며 환경 정비를 위한 브레이크 타임(12:00~13:00, 15:00~15:30/2회)을 갖는다.
이동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