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임상연구 정상회의 2017(통합의료 국제학술대회)이 강효상 국회의원(자유한국당)의 주최로 3월 31일(금)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다. (재)통합의료진흥원,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대구한의대학교의료원이 주관하며, 보건복지부, 대구광역시, 대구..
대구시가 추진 중인 노후산단 재생사업이 전담부서 신설로 업무가 일원화되고 4개 산단(제3산단, 서대구산단, 염색산단, 성서산단)에 2024년까지 8천여억 원이 투입되는 등 향후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노후산단 재생사업은 조성한지 20년 이상 ..
대구시는 관광 SNS 채널 ‘제멋대로 대구로드’(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관광, 축제, 행사, 맛집 등 대구의 숨은 매력을 알려줄 ‘대구관광 SNS 홍보기자단’ 30명(내국인 25명, 외국인 5명)을 오는 4월 7일까지 모집한다.대구관광 공식..
2017 대구국제마라톤대회가 열리는 4월 2일(일) 오전 5시 30분부터오후 12시 30분까지(7시간) 시내버스 64개 노선 883대(휴일 운행차량의 71%)가 마라톤 코스를 우회하여 운행한다. 우회운행은 승객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능한 최단경로..
대구시가 올해 1월 25일 전기차 민간 보급을 개시한지 두 달여 만인 3월 22일 전기차 1천 번째 구매자가 탄생했다. 이에 대구시는 27일 오전 10시 30분 현대자동차북대구지점에서 대구시 및 현대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 이벤트 행사를..
대구시와 중구청은 교통약자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권을 위해 평소 유동인구가 많은 서문시장 주변 큰장네거리와 동산네거리에 이달 말까지 횡단보도를 설치한다. 지역에서 가장 큰 전통시장인 서문시장과 인접한 큰장네거리와 동산네거리는 유동 인구와 고령자 ..
바쁜 일상 가운데 봄꽃 여행을 떠날만한 여유가 없다면 아쉬워만 하지 말고 일상 속에서 쉽게 갈 수 있는 대구 ‘봄내음길’에서 행복한 봄날의 추억을 만들어 보자. 요즘 겨울 매서운 한파를 이겨낸 매화, 산수유, 목련 등이 이미 꽃망울을 터트려 곳곳..
대구시는 대명동 공연예술연습공간 지하에 공연 제작과 연습, 시연이 가능한 소공연장(100석 규모) 조성을 완료하고 오는 25일 오후 2시 30분 권영진 대구시장을 비롯한 지역 공연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행사를 개최한다. 대구시는 대구..
대구시는 지난 3월 3일 재개장한 서문시장을 찾는 방문객을 위해 보다 다양한 먹거리와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식품 20개, 상품 10개 매대 운영자를 재모집 한다. 대구시는 전국 최대 규모의 서문시장 야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고 화재로 인한 영업 중단으로 발생..
대구시는 최근 국정 혼란기 어려움을 극복하고 시정역량 결집 및 협업 마인드 제고를 위해 3월 24일 대구프린스호텔(리젠시홀)에서 중견 관리자인 5급 공무원(400명 정도)을 대상으로 ·여민동樂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대구..
각종 시정 현안과 민생 챙기기에 눈 코 뜰 새 없이 바쁜 일과를 보내고 있는 권영진 대구시장이 모처럼 짬을 내 2017대구세계마스터즈실내육상경기대회 하프마라톤에 지구촌 생활체육인들과 함께 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자타가 인정하는 축구 매니아이다. ..
대구시가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여성 및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찾아가는 취업상담 서비스 ‘굿잡(good job)버스’가 이마트 성서점에 올해 두 번째로 정차한다. 올해 처음 방문한 지난 13일(월) 이마트 월배점에서는 인근 아파트에 거주하는 많은 여..
대구문화예술회관(관장 최현묵)은 DAC 작가시리즈의 첫 번째 전시로 원로작가회고전을 개최한다. 올해에는 서예의 남석 이성조(1938생), 한국화의 천우 이천우(1943생) 선생을 초대하여 각 분야에서 먹의 진수를 보여준 두 원로작가의 내공을 시기별로 보여준..
대구시는 ‘농수산물도매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농수산물도매시장 시설현대화 추진협의회』를 구성·운영한다. 대구시는 농수산물도매시장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그 동안 3차례에 걸쳐 용역을 시행한 바 있으나, 유통종사자 및 ..
대구시는 빨라진 대선시계에 맞춰 12대 중장기 발전 프로젝트를 최종 선정, 각 정당별 대통령 선거공약에 반영시키기 위해 총력을 쏟을 예정이다. 이를 위해 김승수 행정부시장은 22일 경상북도 관계자와 함께 주요 정당을 직접 방문해 관련 사업을 설명할..
대구시는 4월 1일부터 구·군간 전입 시 전 거주지에서 사용하고 남은 쓰레기 종량제봉투를 스티커 부착 없이 신 거주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타 시·도 전입자는 종량제봉투 스티커 부착 사용 가능 매수를 10매에서 20매로 확대하기로 했다. 정..
대구시는 세계적인 완성차기업 르노그룹의 차량 시험 센터를 지능형자동차부품주행시험장(대구시 구지면 소재) 내에 설치하기로 합의했으며, 이를 위한 업무협약식(MOU)을 3월 22일(수) 오후 4시 30분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협약식..
대구시는 보건소 및 대한결핵협회 대구경북지부와 함께 ‘결핵예방의 날’(3.24)을 맞아 결핵예방 홍보와 결핵에 대한 잘못된 인식 개선을 위해 3월 23일(목) 오후 2시부터 두류공원 문화예술회관 앞에서 결핵예방 및 인식개선 캠페인을 전개한다. “..
▲ © 운영자 국내 유일 5년 연속 국제육상경기연맹(IAAF) ‘Silver Label'인 2017대구국제마라톤대회가 오는 4월 2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풀코스, 하프코스, 10㎞코스, 건강달리기 등 4개 종목에 1만 4..
대구시는 UN이 정한「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물 절약과 물 사랑 실천 계기 마련을 위해 3월 22일(수) 오후 2시, 엑스코(211호)에서「2017년 세계 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번 기념식의 주제는 ‘Wastew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