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은 23일 철강관리공단 입주업체인 엠에스파이프(주)(대표 박중호) 회의실에서 ‘2016년 신규육성기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철강경기 하락으로 지역경기가 어려운 가운데 포항시와 ..
관내기업 기술지원을 위해 지난해 4월 발족한 강소기업육성 기술지원단이 산업구조 다변화로 지속성장 가능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신성장 산업 발굴·지원에 매진하고 있다.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센터)는 23일 센터에서 강소기업육성 기술지원단 운영과 ..
포항시자원봉사센터(소장 권경옥)은 가족 간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지역사회 일원으로 가족단위의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기쁨과 보람을 찾는 행복한 가정·밝은 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2016 가족자원봉사단 참여자를 2월 29일(월)까지 모집한다. 봉사단은..
울진군은 다문화 결혼이주여성의 향수병 해소와 한국생활의 심리적 안정 및 조기정착을 돕기 위해 7년째 “다문화가족 친정방문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10년도 14가정의 42명을 시작으로 2015년까지 총80가정 249명의 다문화가족이 혜택을 받았으며, ..
신구건설은 경주 천북면동산리 일대에 짓는 '경주 휴엔하임 퍼스트'견본주택을오는 26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경주 휴엔하임 퍼스트’는 지하 1층, 지상 15~20층, 11개 동, 총659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
포항시새마을회(회장 최현욱)는 23일 포항체육관에서 학생 및 학부모 2,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6년 사랑과 나눔의 교복 물려주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은 관내 39개 중·고등학교가 참가한 가운데 선후배간의 따뜻한 ..
평소 현장 행정을 강조한 최양식 경주시장은 참여·열린·공감 행정의 실현을 위해 지난달 18일 외동읍을 시작으로 23일 성건동 까지 약 한 달간 실시한 시민 소통마당이 마무리 됐다.올해 소통마당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특히 읍면동별 출향..
재단법인 불국장학재단(이사장 박재우) 장학금 수여식이 지난 22일 불국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박재우 이사장과 불국장학재단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학업에 정진하는 모범적인 ..
봉화경찰서장(총경 주의영)은 동절기 헌혈 수급난으로 인해 혈액부족에 따른 어려움에 동참하고자 23일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의 협조로 경찰서 주차장 헌혈버스에서 사랑의 헌혈 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사랑의 헌혈 운동은 혈액 부족으로 어..
김천의 교육발전과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백종환 김천시 축구협회 회장 겸 봉산면 체육회장이 김천시인재양성재단(이사장 박보생)에 장학기금 1백만원을 기탁했다. 22일 백종환 회장은 “평소에도 지역인재육성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학생들을 도와줄 방법..
사단법인 전국농민회 경상북도연맹은 2월 23일 봉화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제18기 대의원대회 및 의장 이·취임식을 개최하였다. 오늘 개최한 이·취임식에서 제18대 전국농민회 경상북도연맹 의장으로 봉화출신인 권오현씨가 의장으로 선출되었..
지난 23일 오전 영천경찰서 3층 중회의실에서 경찰서장, 각 과장 및 아동안전지킴이 어르신 16명이 참석하여 ‘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한 해 동안의 아동안전..
대구시는 제97주년 3?1절을 맞아 우리 민족의 위대한 독립과 민족자존의 권리를 영유케 한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시민들의 애국정신을 고양하고자「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을 전개한다. 대구시는 시민들의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확..
경상북도는 3월 20일까지 도내 전 지역을 대상으로 소나무류 불법이동으로 인한 재선충병 피해확산 차단을 위해 “2016년 상반기 소나무류 이동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2월 23일부터는 도청 직원들로 특별단..
경북도는 일본 시마네현의 소위 ‘죽도의 날’ 도발에 맞서 독도 전문가 김병렬 국방대 교수를 초청하여 경북도민 특강을 실시했다. 경북도와 김천시가 후원하고 독도지킴이세계연합 경북지부의 초청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23일 오후 2시에 김천 ..
경상북도개발공사는 경북의 새로운 중심지역, 경북도청신도시 1단계 사업지구 내 182필지 총 210,141㎡에 이르는 용지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토지용도별로 점포겸용단..
경상북도는 도 및 시군의 정보시스템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분석, 신속한 대응을 위해 사이버침해대응센터에서 올해 3월부터 24시간 중단 없는 보안 관제를 실시한다. 또한, 중앙기관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범 국가적 사이버대응..
청년들은 당대에서 취업을 아예 포기하고 있는 판이다. 취업절벽이다. 청년들은 지금이 ‘N포세대’이다. 이는 주거·취업·결혼·출산 등 인생의 많은 것을 포기하는 20~30대 청년층을 일컫는다. ‘88만 원 세대’나 ‘민달팽이 세대’처럼 경제적·사회적 압박으로..
소나무재선충은 1mm 내외의 실 같은 선충이 원인이다. 옮김 벌레(솔수염하늘소, 북방수염하늘소)의 몸 안에 서식한다. 새순을 갉아 먹을 때, 상처부위를 통하여 소나무에 침입한다. 침입한 재선충은 빠르게 증식한다. 수분, 양분의 이동통로를 막아, 소나무를 죽..
현대캐피탈이 V-리그 한 시즌 역대 최다 연승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현대캐피탈은 21일 천안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NH농협 2015~2016 V-리그 남자부 한국전력과의 경기에서 3-0(25-17 25-21 25-23) 승리를 거뒀다.연승 행진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