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동건(35)과 그룹 '티아라'의 멤버 지연(22)이 교제 중이다.지연의 소속사 MBK 엔터테인먼트는 4일 두 사람이 "호감을 갖고 알아가는 단계"라며 "좋은 시선으로 바라봐 달라"고 말했다.MBK 측은 지연과 이동건이 최근 한·중 합작 영화 '해후'에 함께 출..
인간과 기계의 전쟁이 끝나갈 무렵, 인간 저항군의 리더 ‘존 코너’(제이슨 클락)의 탄생을 막기 위해 기계군단 ‘스카이넷’은 ‘T-800’(애널드 슈워제네거)을 과거로 보낸다. 존의 어머니인 ‘사라 코너’(에밀리아 클라크)를 해치기 위해서다. 다급해진 존은 사라를 지..
오는 9일 저녁 7시 30분에 챔버홀에서 아름다운 우리 정서와 혼이 가득 담긴 ‘향토 가곡의 밤’이 대구시민회관과 대구성악가협회가 공동 주최로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음악회는 점점 잊혀져가는 우리 가곡의 아름다움을 되새기기 위해 작고한 향토 출신 작곡..
투란도트대구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아시아 최고의 대규모 뮤지컬 축제, 제9회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사장 장익현 / 이하 DIMF)이 2주차에 접어든 가운데, DIMF를 통해 처음 한국 무대에 오르는 대만 뮤지컬 ‘넌 리딩 클럽(Non Reading Club)’..
눈밑주름은 피부 노화가 시작되면서 탄력이 떨어져 생기는 자연스러운 증상이다. 하지만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눈밑주름이 생기는 속도가 가속화될 수 있다. 눈밑주름은 본인의 나이보다 훨씬 더 들어 보이는 노안의 외모를 주기 때문에 노화가 시작되는..
우리나라 국민이 즐겨 먹는 외식 메뉴 가운데 나트륨 함량이 가장 높은 음식은 짬뽕이며 열량이 가장 높은 음식은 돼지고기 수육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왓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외식 메뉴 315개 품목의 영양정보를 담은 '외식 영양성분'을 발간했다고 3일..
직장인 안준용(38)씨는 심하게 닳아버린 치아 때문에 대화를 하거나 웃을 때 자신도 모르게 입을 가리는 습관이 생겼다. 주위 사람들은 그런 안씨의 모습을 보며 ‘소극적이다’ ‘여성스럽다’ ‘부끄러움이 많다’ 등 편견을 갖기 시작했다. 결국 외모 콤플렉스로까..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환자가 이틀 연속 1명 추가됐다. 메르스 확진자가 입원한 격리병동에서 근무한 삼성서울병원 간호사다.사망자는 변동이 없었고, 퇴원자는 7명 늘었다.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3일 삼성서울병원 간호사(24·여..
보건복지부는 메르스 감염병관리기관으로 지정된 병원에 예비비(손실보상금) 160억원을 우선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메르스 유행의 진앙지가 된 삼성서울병원과 평택성모병원이 예비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됐다.메르스 격리환자가 대규모로 발생해 폐쇄 조치한 ..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3일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대응과 피해업종 지원을 위해 추경예산 2조5000억원을 편성하기로 했다고 밝혔다.추경예산안은 이날 국무회의를 거쳐 6일 국회에 제출할 계획이다.감염병 예방관리와 환자 치료비 등 지원에..
날씨가 더워지면 하지정맥류가 있는 사람들은 걱정이 많다. 다리가 아픈 것도 괴롭지만 울퉁불퉁 튀어나온 혈관 때문에 반바지를 입거나 수영복을 입을 때 여간 신경이 쓰인다. 다른 계절에는 긴 옷으로 종아리와 허벅지를 숨기고 다닐 수 있어 걱정이 덜하지만 여름에..
보살상은 연꽃무늬가 새겨진 대좌(臺座) 위에 오른쪽 무릎을 약간 구부린 채 자연스럽고 유연한 자세로 서 있다. 머리에는 꽃장식의 관(冠)을 썼는데, 관의 정면에는 작은 부처가 새겨져 있다. 눈·코·입의 표현이 분명한 얼굴은 둥근 편으로 전면에 미소를 머금고 있다.신체..
房 玘 泰 편집국장아주 도발적인 제목이다. 도발적인 담배를 설명하기 전에 심산이 누구인가를 살펴보면, 심산(1879년 7월 10일~1962년 5월 10일)은 일제 강점기 유림 대표로 독립운동을 주관했다. 1919년 광복운동모금 중 체포되었다. 1927년 상하이 일본 ..
망자(亡者)의 복수극은 결국 실패로 끝나고 말았다. 죽음은 복수의 시작이었다. 그의 자살 소식이 전해진 후 표적수사 논란이 심화되면서 청와대와 검찰이 실패한 사정 책임론으로 잠시 곤혹을 치렀기 때문이다. 특히 친박 핵심 인사 등 새누리당 소속 8명의 이름과..
온실가스는 지구온난화의 주범이다. 온실가스의 농도가 증가하면, 온실효과가 발생한다. 이때부터 지구 표면의 온도가 점차 상승한다. 온실효과를 일으키는 6대 온실기체는 이산화탄소(CO₂), 메탄(CH₄), 아산화질소(N₂O), 수소불화탄소(HFCs), 과불화탄..
질 좋은 철강생산은 모든 산업의 발전에 밑동의 역할을 다한다. 철강 생산이라면, 포항시에 전국적으로나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포스코가 있다. 다른 어떤 나라보다도 철강의 품질이 우수함에 세계가 포스코를 인정한다. 포스코는 철강생산에서 세계 초일류의 기술력을 ..
▲ © 머리에는 작은 소라 모양의 머리칼을 붙여 놓았으며, 그 위에는 상투 모양의 머리(육계)가 큼직하게 자리잡고 있다. 양감 있는 얼굴은 원만하며, 예리한 선으로 눈·코·입을 표현하였다. 옷은 양 어깨에 걸쳐 입고 있는..
▲ © 최하탁 영덕군 문화관광과 문화예술 공연이 우리들의 삶에 풍요로움을 주는 활력소가 되는 모양이다. 1900년대 미국의 대공황에서도 찰리 채플린의 영화와 바이올린 연주가, 구 소련의 엄격히 통제된 ..
▲ © 배동현 언론인 한국에 있어 상층은 미국 유럽 등 선진국의 상층과는 아예 비교대상이 아니다. 국민에게 있어 상층(上層)은 국민과 국가에 도움이 되는 집단이여야 한다. 그런 면에서 우리나라의 정치적 상층은 지극히 우려스..
수도권이 현재로썬 정치·경제 등을 모두 싹쓸이하는 판이다. 이 탓에 비수도권은 일관되게 소외로 가고 있다. 이를 타개하여, 고른 정치·경제를 추구해야 한다는 것은 당대가 추구해야하는 소중한 가치이다. 그럼에도 줄곧 비수도권은 소외의 서러움을 안고 살아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