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국프로야구(MLB) 사이영상 투수 워싱턴 내셔널스의 맥스 슈어저(31)가 강정호의 피츠버그를 상대로 생애 첫 '노히트 노런'을 기록했다.슈어저는 9회 2아웃 상황에서 대타 호세 타바타를 몸에 맞는 볼로 내보내며 ..
▲ © 구미시 체육진흥과(과장 김종율)는 지난 18일 영농철을 맞아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아읍 오로리 감자수확 농가를 찾아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이번 농촌 일손 돕기 행사는 체육진흥과 직원 14명 전원이 참..
▲ © 성주군 월항면 환경지도자협의회(회장 전하수)는 지난 1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열었으며, 회의를 마치고 관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깨끗한들녘 클린성주만들기 사업에서 나아가생활 속 ..
▲ © K-water 보현산댐관리단(단장 류지훈)은 지난 18일 자천초등학교(영천시 화북면)와 오케스트라 협약을 체결했다.K-water 보현산댐관리단은 댐 주변지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자천초등학교와 금번 협약을 체결했으며..
▲ © 청도군 운문면(면장 도재천)은 영농철을 맞아 가뭄극복 총력대응에 나서고 있다.최근 계속되는 극심한 가뭄으로 영농철 농업용수가 부족하여 고심하고 있는 관내 농가에 면 보유 급수차량을 이용해 가뭄피해 최소화에 노력을 ..
▲ © 성주군청공무원직장협의회(회장 배재억)는 지난 18일 본 협의회 사무실에 회원들의 작은 지식곳간인 ‘직협 이동문고’를 개설했다.본 문고는 직원들이 책을 손쉽게 빌려볼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청사도서관 도서대여 활성화..
▲ © 장계향 선양회 성주지회 2,000,000원, 성주재향 경우회 1,000,000원을 (재)성주군별고을 장학회에 기탁했다. 성주재향경우회(회장 전하수)는 국가와 사회를 위하여 민생치안의 현장에서 한평생 봉사하다가 퇴직..
영천시 북안면(면장 손광열)은 지난 18일 관내 기관단체장(목요회) 및 직원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고장 영천의 주요사업장 및 다양한 관광자원을 직접 보고 느끼는 "내고장 러브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투어는 지역의 리더이자 여론주도층인 기관 단체장들..
▲ © 경주문화엑스포는 지난 19일 이남기 행사관리실장을 4급 승진 발령했다. 2004년 법인 직원으로 입사한 이실장은 ‘앙코르-경주세계문화엑스포2006’,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 등 굵직한 국제행사들을 성..
▲ © 성주군 금수면사무소와 재무과 직원 40여명은 19일 금수면 무학리 도재문 농가의 과수원 사과 봉지 씌우기 일손돕기에 나섰다.계속되는 가뭄과 무더위 속에 직원 40여명이 참여하여 과수원 사과 봉지 씌우기 등을 실시하..
▲ © 신녕초등학교(교장 정기원)에서는 지난 18일 4~6학년을 대상으로 영천시보건소에서 주관하는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영천시 보건소 금연클리닉 정주영, 김현아 선생님께서 여러 가지 동영상과 흡연의 폐해..
▲ © 청도군 매전면여성자원활동센터(회장 이명순)는 지난 18일 회원 11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물김치 담그기 행사를 가졌다.이날 여성자원활동센터 회원들은 바쁜 농사일은 뒤로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100포기의 배추와 무..
대구시는 대도시이다. 대도시의 일상생활에서 버스는 시민들의 발의 역할을 다하되, 세금을 절약하는 쪽이어야 한다. 대구시가 시민들이 낸 세금으로 보조금을 버스회사에 지불하고 있다. 이는 시민들의 일상생활에 편의를 주기 위함이다. 그러나 일부 버스회사가 이를..
포스코는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써 포항 경제를 견인하고 있다. 포스코의 발전은 포항경제의 발전을 뜻한다. 이번에 포스코가 철강부분에 명장을 탄생시킴으로써, 포항경제와 포스코를 거듭나게 했다. 포스코 명장은 우수 기술 인력을 우대하는 문화를 구축하기 위함이 ..
"(공정위) 직원이 야구장에서 기업인들에게 치킨과 맥주를 얻어 먹은 것과 같은 건이라면 가벼운 처벌을 할 수 있습니다." 지난 17일 공정거래위원회 업무보고가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 최근 터진 공정위 직원 비리에 대한 정재찬 공정거래위원장의 뜻밖..
▲ © 국보 173호-청자 퇴화점문 나한좌상 1950년대 강화도 국화리에서 발견되었는데, 당시에 여섯조각으로 부서져 있던 것을 복원시켜 놓은 것이다. 바위 모양의 대좌(臺座) 위에 팔짱을 낀 채 작은 책상에 의지하여 오른..
▲ © 배동현 언론인 히틀러의 나치가 일어나 유럽을 온통 뒤숭숭하게 만들고 있을 때 영국의 총리 네빌 체임벌린은 히틀러 달래기에 나섰다. “재발 이러지 마십시오. 세계가 소란해집니다.” 아버지가 누구인지조차 잘 모르고 자라..
소설가 신경숙(52)이 일본의 탐미주의의 대표작가 미시마 유키오의 소설을 표절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미시마의 대표작 중 하나인 ‘금각사’의 판매가 늘고 있다.신경숙은 1996년 내놓은 단편소설 '전설'이 미시마의 '금각사, 우국, 연..
올여름, 뮤지컬로 하나 되는 대구! 화려한 뮤지컬의 무대가 펼쳐질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사장 장익현 / 이하 DIMF)이 시민들 참여형 부대행사 중 하나인 ‘DIMF 스타 데이트’를 6월 18일(목) 오전 10시부터 사전 접수에 돌입한다.무대 위에서..
오는 26일부터 진행되는 세계 유일의 ‘뮤지컬’ 축제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사장 장익현 / 이하 DIMF)에 대한 기대가 점점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해외공연팀 중 대만 ‘넌 리딩 클럽’ 팀의 DIMF 참가가 현지 ‘타이베이 일보’를 통해 대대적으로 보도돼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