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각 시·도 지방 공공기관들이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에 나선다.행정자치부는 18일 오전 '시·도 공기업 및 지방 출자·출연기관 담당과장 긴급회의'를 열고 메르스 피해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협조해 ..
모든 어린이집은 12월18일까지 폐쇄회로(CC)TV를 설치해야 한다.보건복지부는 9월19일부터 시행되는 영유아보육법의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정안을 마련해 18일부터 7월28일까지 입법예고한다고 18일 밝혔다.개정안에 따르면 모든 어린이집은 영유아..
메르스 확진자 중 3명이 추가로 숨져 사망자가 23명으로 늘었다.18일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에 따르면 확진자 3명이 전날 오후 또는 이날 새벽 숨졌다.확진자는 총 165명으로 증가한 가운데 이 중 23명이 사망해 치사율은 13.9%로 ..
정부가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사망자의 장례비용 전액을 지원하기로 했다.보건복지부 관계자는 18일 "장례에 드는 비용과 화장에 드는 비용 등 장례관련 비용을 전액 보전하는 방향으로 결정했다"며 "유가족이 부담하는 것은 없도록 하겠다는 것이 방침"..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의심 환자로 분류돼 새로 격리된 사람이 하루 새 762명 늘었다. 이로써 당국이 관찰 중인 격리 대상자는 모두 6700여 명이 됐다. 그러나 격리자 수의 증가세는 다소 둔화된 것이다.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18..
포항시죽도동통장협의회(회장 윤용화)회원 20여명은 18일 죽도시장 앞에서 메르스 예방 물품(소독제, 마스크)을 배부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고, 시장 내 공중화장실 4개소 대해서 방역 소독활동을 펼쳤다. 이율동기자..
포항시중앙동 푸른포항21(위원장 김기수)는 메르스 확산방지를 위해 18일 회원 및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현사거리에서 메르스 예방 홍보캠페인을 가졌다. 이날 푸른포항21 위원들은 메르스 예방 수칙이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메르스 공포에 떨지 ..
▲ © 구미시 인동동(동장 박세범)은 지난 17일 오전 10시 인동동 자연보호협의회(회장 김찬수) 회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생산 석굴 앞 이계천 주변 일대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천생산 석굴은 천생산 자락 입..
▲ © 구미시 해평면(면장 양희규)에서는 지난 17일 해평면농업경영인회원(회장 우병렬)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위생 해충방제와 전염병 없는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해평면 친환경 맞춤형 자율방역..
▲ © 구미시 옥성면(면장 이형근)에서는 지속된 가뭄으로 인한 농민들의 아픔을 함께하고 농작물 피해를 줄이기 위해 물고갈이 심한 옥성면 산촌리의 논이 갈라지는 우심지역에 대한한돈협회 구미지부와 관내농가 탱크로리 차량을 지..
▲ © 구미시 도량동(동장 최현도)의 수도권 규제완화 반대 서명운동이당초 목표치로 잡은 서명인원을 초과해서 목표를 조기 달성했다.도량동은 5. 19부터 1달간 주민을 대상으로 서명운동을 한 결과, 구미시에서 서명운동 데드..
▲ © 고경중학교(교장 지기룡)는 지난 15일‘2015 진로주간’행사의 하나로 학교로 찾아가는 체험활동(핸즈체험터)을 실시했다.이번 행사는 신체의 오감을 자극하여 적극적 사고와 흥미를 증대할 수 있는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 © 성주별빛라이온스(회장 김정순) 회원일동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성금과 물품을 기탁했다. 성주별빛라이온스는 6월 17일 회장 이취임식을 하고 기념으로 회장과 회원일동이 마음을 모아 현금 100만원과 라면 5..
▲ © 건축사사무소옥토 김종수 대표와 숲속토목설계사무소 박성곤 대표는 지난 17일 다산면(면장 김용현)에 선풍기 24대(약 120만원 상당)를 기증하면서 “평소 고령군 관내의 지역발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던 중 미력하나..
▲ © 수료자 대표 김성균 이병이 수료선서를 하고 있다. 해병대 교육 단은 18일 연병장에서 신병1197기 수료식을 거행했다.이날 신병1197기(1052명) 수료식에는 해병대 교육단장(준장 김진호)을 비롯한 부대 주요 지휘..
안동문화예술의전당(관장 하영일)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의 확산 방지를 위해 6월 공연을 취소 또는 연기하기로 결정했다.이번 결정은 인근 도시인 대구에서 메르스 확진자가 발생되는 등 메르스 확산 여파에 따른 것으로 부득이하게 6월에 기획했던 공연을 전면 ..
영덕군 남정면 소재의 경보화석박물관(관장 강해중)이 '2015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 선정돼 초·중학생을 위한 무료 체험행사를 시행할 수 있게 됐다.‘길 위에 인문학’은 학교 교과과정 연계, 박물관별 창의적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청소년들의 인문학 의식을 고취하고..
뮤지컬이 있어 행복한 도시, 대구! 올여름을 화려하게 장식할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사장 장익현 / 이하 DIMF)이 본격적인 축제를 열흘 앞두고 있는 가운데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23개의 ‘딤프린지(DIMFringe)’ 팀을 선정했다.‘딤프린지’란 D..
지금 전 세계의 지도자는 모두 경제회복을 위해서는 임금인상이 필수적이라는 인식에 도달한 듯하다는 논평이다. 1988년이 되어서야 처음 도입된 이 이론은 국가가 노사 간 임금 결정 과정에 개입해서 임금의 최저수준을 정하고, 사용자에게 이 수준 이..
올해로 25회를 맞는 ‘대구국제현대음악제(Daegu International Contemporary Music Festival of Young Musician's Society)’가 6월 24일(수)부터 26일(금)까지 대구시민회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민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