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11월 30일부터 인터넷조사를 시작으로 12월 15일까지 2015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농림어업총조사는 12월 1일 0시 기준 전국의 모든 농가, 임가, 어가와 행정리를 대상으로 농림어가의 규모와 구조, 분포 및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경상북도는 23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보건진료원, 보건소 담당자 등 3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보건진료소 운영 성과대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한 해 동안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해 애쓴 우수보건소 3개소와 보건진료원 3명에 대해 도지사 표창을 ..
경상북도는 23일부터 26일까지 도청강당에 故 김영삼 前 대통령분향소를 설치 운영한다.김관용 도지사는 오전 9시 도청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분향소를 찾아 헌화․분향하고 故 김영삼 前 대통령에 대한 애도와 명복을 빌었다.이어 장대진 도의회 의장 및 ..
김관용 경상북도지사의 새마을 외교 행보가 전세계의 주목을 받아 왔다.지난 제 70차 유엔개발정상회의에서‘새마을운동’이 2030 지속가능한 개발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개발협력 프로그램으로 주목받은 후 해외 정상들과 국제기구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김 지사는 ..
경상북도청소년진흥원은 20 안동 리첼호텔에서 ‘2015 경상북도 청소년자원봉사 대회’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1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자원봉사에 힘써온 청소년, 동아리, 지도교사 및 활동터전 종사자 등 150여명이 모..
경상북도는 20일(금) 제11회 경상북도 도시계획위원회를 개최하여, 경산 무학지구 택지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경산 도시관리계획 변경 결정 등 5건을 원안가결 3건과 조건부가결 1건, 재심의 1건으로 심의 의결했다고 밝혔다. 경산시 하양읍 ..
경상북도는 건강한 가족형성 및 출산친화 분위기 인식개선 확대를 위해 코모도 경주호텔에서 21에서 22일, 1박2일 과정으로 도내 예비부모 35쌍을 대상으로, 행복한 결혼·임신·출산을 위한 ‘스마트웨딩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행사는 사..
경북도는 20일 경영혁신과 기술개발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유망중소기업 9개 업체를 ‘2015년 경상북도 신성장기업’으로 선정·표창했다.‘경상북도 신성장기업’ 은 연간 매출 10억원 이상 및 최근 2년간 당기 순이익이 발생하고 매출액이 10%이상 성장한 ..
지금까지 20만불 수출, 100만불 추가 수출 계약 경상북도는 지난해 보다 10%이상 생산이 증가된 사과의 내수안정 및 수출다변화를 위해 동남아 시장개척에 나섰다. 도는 지역 사과의 맛과 고품질 안정성을 알리고 수출..
경상북도는 23일 울진 덕구온천을 도내 최초로 건강증진 및 심신요양에 적합한 보양온천으로 지정했다. 보양온천이란 일반온천 중에서 온천수의 온도와 성분이 우수하고, 주변환경이 양호해 온천을 통한 피부·재활치료 등이 가능한 일정시설을 갖추어 건강증진 ..
생루이주 다가나시 딸바흘레 새마을운동 시범마을 방문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20일, 세네갈 국립 가스통 베르제 대학교와 손을 잡고 새마을세계화사업의 서아프리카 전초기지인 새마을운동 연구소를 개소해 새마을운동의 확산에 앞장서기로 했다. &..
민주화 이룩하고, 지방자치 부활한 대통령으로 길이 기억될 것 경북도, 23일부터 국가장 분향소 도청에 설치하고 추모객 맞을 예정 22일 김관용 경북지사는 세네갈 출장을 마치고 귀국하는 길에 김영삼 前대통령의 서거 소식을 접하..
웃음 통해 결혼이민여성에게 자신감 불어넣어 경북도농업기술원은 19일부터 20일까지 팔공산맥섬석유스호스텔에서 다문화 여성과 생활개선회원 50명을 대상으로 ‘웃음지도사 1급 자격 취득과정’ 교육을 실시한다.이번 교육은 중국, 베트남, 일본..
경북도는 19일 포항시 구룡포읍 소재 동국산업 연수원에서 환경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환경감시네트워크 연찬회를 열었다.‘경상북도 민관환경감시 네트워크’는 최근 빈발하고 있는 각종 환경안전사고의 예방과 유사시 신속한 대처로 도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
경북도는 18일 오후 2시 경북도청 강당에서 도내 23개 시·군 세정·재무과장과 차량·교통 관련 과태료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세 및 과태료 체납 징수대책 보고회를 개최하고 체납액 징수를 위해 연말까지 전 세무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이날..
경북 북부지역의 5개 대학이 19일 오후 4시 30분 안동그랜드호텔에서 지역사회 창업분위기 확산 및 창업지원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추진했다.경북도립대학교(총장 김용대), 동양대학교(총장 최성해),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안동과학대학교(총..
동북아시아지역자치단체연합(NEAR)은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2015 NEAR 국제포럼'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포럼은 '동북아시아 재난과 거버넌스 구축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중국, 일본, 한국, 몽골, 러시아 등 5개국 NEAR ..
경북도는 한울방사능방재 합동훈련으로 원자력발전소 사고대비 대책본부 구성 및 원전소재 지역 대상 주민대피·소개 훈련을 19일 도청과 울진에서 실시했다.도는 원자력발전소 사고에 대비해 사전 예방활동과 철저한 안전 규제 및 감독으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있지만..
경북교육청은 2016학년도 중등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응시 접수를 마감한 결과 평균 8.08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고 18일 밝혔다.공립은 일반모집 227명 선발에 2226명이 지원해 9.81대 1의 경쟁률을, 장애모집의 경우 12명 선발에 24명 지..
휴양관광산업 연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경북도는 18일 산림조합중앙회 임업인종합연수원 개원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임업인종합연수원은 임업인에 대한 교육·지원사업을 통해 산림분야 인적 인프라를 구축하고, 휴양·관광산업을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