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미시 지산동(동장 이성수)은 지난 17일 오후 통장협의회, 새마을 남녀지도자, 바르게살기위원회,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등 자생단체장 및 회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설맞이 환경 대청결 운동을 실시했다.이날 환경 대청결 운동..
▲ © 구미시 선산읍(읍장 윤영술)은 지난 17일 오전 11시부터 선산읍새마을남·여지도자 20여명이 읍사무소에 집결해서 관내 불우이웃을 방문하여 농산물 및 생활용품을 전달하였다. 이날 나눔은 관내 사각지대에 있는 독거노인 등 사회소외..
▲ © 구미시 지산동(동장 이성수)은 지난 17일 도현사(주지 현공) 신도회가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쌀 20kg 4포와 10kg 2포를 기탁했다.도현사 신도회 모임인 산절로 산악회에서는 매월 내는 회비 중 일부를 적립해 매년..
4월부터 육아휴직자가 실제로 받는 육아휴직급여에 따라 건강보험료가 부과된다.보건복지부는 육아휴직자에 대한 건강보험료를 육아휴직 급여만큼 부과하는 내용의 '보험료 경감고시' 개정안을 다음 달 4일까지 행정예고 한다고 23일 밝혔다.현재 육아휴직자는 휴직 전 ..
#. 서울에 사는 A씨 가족 4명은 질병으로 입원할 경우 최대 49만5000원(상해시 최대 30만원)의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총 46개 보장성보험에 가입했다. 보험 가입 후 경미한 '머리 손상', '무릎관절증' 등으로 총 2450일 동안 입원해 18개 ..
젊은 층에서 어려보이는 얼굴인 '동안'이 새로운 성형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대표적인 동안시술에는 간단한 시술만으로도 성형효과를 내는 쁘띠성형부터 눈성형, 코성형에 이르기까지 종류와 방법이 다양하다. 성형전문의 홍종욱 의학박사(세민성형외과)는 "여성의 경우 어려보..
담배를 피면 치주염(풍치)을 가질 위험이 1.4배가량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동덕여대 식품영양학과 양윤정 교수팀은 2008∼2010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참여한 성인 남녀 1만3391명을 조사한 결과 이 같이 확인됐다고 23일 밝혔다.연구진..
대한간호협회는 '올해의 간호인상' 수상자로 경북 구미시 대방진료소 정해임 소장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정 소장은 1981년부터 33년간 농어촌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응급의료, 방문보건, 만성질환관리, 전염병관리, 보건상담, 예방접종과 같은 보건의료 활동을 벌였다...
포항시남구보건소가 23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치매극복을 위한 ‘2015년 치매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치매 서포터즈는 치매예방 활동을 통해 치매 진행을 늦춰 치매환자와 가족의 고통을 줄이고 사회?경제적 비용을 줄이기 위해 추진된다.포항시의 65세 이상 노..
어린이집 아동학대 근절 방안이 담긴 영유아보호법 개정안의 2월 국회 처리가 무산됄 것으로 보인다고 한다. 어린이집 폭행 사건이 끊이지 않으면서 대책 마련을 요구하는 목소리는 높지만 국회와 정부가 엇박자를 내고 있다는 비판이다. 12일 국회와 보건..
관세청은 지난해 해외 직구 물품 수입이 1553만 건, 15억4000만달러로 또 다시 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전자상거래물품 수입규모로 수입신고 및 목록통관 건 모두 포함한 수치다다만, 최고 57%(2011년)까지 빠르게 증가하던 추세는 2012년..
지난해 건강보험 재정 흑자가 4조6000억원에 이른다고 한다. 건강보험 재정에서 빠져나가는 돈보다 가입자한테 걷는 건강보험료(건보료) 수입이 그만큼 더 많았다는 뜻이다. 누적 흑자는 약 13조원 규모인데, 보건·복지 관련 시민단체는 10조원이 넘는 돈을 쌓아두기만 할..
▲ © 국보 92호-청동 은입사 포류수금문 정병고려시대 대표적인 금속 공예품의 하나로 높이 37.5㎝의 정병(淨甁)이다.모두 청동 바탕에 은을 박아 장식한 은입사(銀入絲)기법을 썼으며, 은상감무늬이다.물을 따르는 부리에는 뚜껑이 덮혀..
최근 정부의 지원정책에 힘입어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은행 예탁금 금리가 연 1%대에 머물면서,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하는 이유가 가장 크다. 특히 은퇴를 앞둔 '베이비붐' 세대에게는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을 안정적인 임대수..
▲ © 방기태 국장님경향신문 1964년 10월 8일자에 발표된, ‘수출의 노래’ 가작으로 당선된 김대식 씨의 작품은 다음과 같다. ‘지혜와 땀방울 함께 쏟아서/모두가 뛰어난 우리 제품들/만들자, 보내자, 벌어들이자/번영에의 외길은 수..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 위원회 참가자는 지난 9년 간 엄청난 예산이 투입됐음에도 효과가 없었다고 평가했다. ‘만혼’을 저출산의 근본 원인으로 인식하고, 이에 대한 정책을 수립하기로 한 정부의 결정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20여년 간 결혼 연령층을 가장 ..
보통의 일을 반복하는 '일상'은 고맙지만 지루하다. '일상'에 많은 이가 지치고, 지친 이들 중 많은 이가 '일탈'을 꿈꾼다. '여행'은 많은 이들이 꿈꾸는 '일탈'이다. 그렇다고 꿈꾸는 이 모두가 '여행'을 떠나지는 않는다. 용기가 필요한 까닭이다. '내..
지난해 10월 세상을 떠난 신해철(1968~2014)의 팬클럽에서 '신해철법' 제정을 촉구하는 릴레이 서명 운동을 재개한다고 고인의 소속사 KCA엔터테인먼트가 23일 밝혔다. 신해철 팬클럽 '철기군'은 28일 오후 7시 부산 롯데호텔 아트홀에서 '민물장어의..
힙합 듀오 '지누션'(지누·션)이 '백투더 90s 빅쑈'의 추가 개런티를 기부한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22일 밝혔다. YG에 따르면 지누션은 전날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이 콘서트에서 오프닝 무대를 꾸몄다. YG는 "하지만 ..
1907년 대구에서 점화되어 전국적으로 확산된 우리나라 최초의 기부문화운동인 국채보상운동의 나라사랑 정신을 되살리고, 대구시민정신으로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108주년 기념식과 기념전시회를 개최한다. 기념식은 23일 오전 11시 국채보상운동기념관에서 대구시장을 비롯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