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김천시, 건축실무자 업무편람 발간..
사람들

김천시, 건축실무자 업무편람 발간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1/26 18:16 수정 2015.01.26 18:16
건축물 품격·신뢰 높여 시민 건축행정서비스
▲     ©
  김천시(시장  보생)는 건축등과 관련된 내용을 보다 알기 쉽게 체계적으로 정리한 건축실무자를 위한 건축업무편람 책자를 매년 발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 발간된 업무편람은 총 100부로 건축법의 제·개정사항과 각종 규칙 및 건축허가와 관련된 실무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관련규정 검토사항을 비롯한 각종 조례 등을 알기 쉽도록 정리?수록했다.
  김천시는 건축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공무원들의 업무 연찬 시 활용토록 하는 한편 관내 읍면동과 건축 및 토목설계사무소에도 배부하여 건축물의 불법을 막고 품격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김용수 종합민원처리과장은 “건축실무 담당자들이 복잡한 건축허가와 관련된 내용을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음은 물론, 앞으로 보다 더 충실한 업무편람을 제작하여 건축행정의 신뢰를 구축해 나가겠다.
  시민의 입장에서 편리하고 만족 할 수 있는 건축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천시는 이번 건축행정편람을 통하여 건축과 관련된 시민들의 궁금증 해소는 물론 통일된 업무처리로 인·허가 업무처리 시 발생될 수 있는 혼선을 사전에 예방하여 건축행정 신뢰도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성원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