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보건소, 2015년 사업설명회 개최
▲ ©
김천시 보건소는 지난 28일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보건소 직원을 대상으로 2015년 주요업무 계획 및 새해부터 달라지는 보건정책에 대하여 직원 상호간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하여 업무추진의 효율성 향상을 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회의에서 지역보건과는 보건소 방문 민원인들의 불편해소를 위한 보건소 증축, 농번기 지역주민 편의를 위한 보건지소 진료소 유연근무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적기예방접종, 체계적인 맞춤형 방역, 어린이병원 운영 등에 대한 설명했고, 건강증진과는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 및 금연 절주, 부항댐 삼도봉걷기, 65세이상 어르신 치매예방관리사업인 치매조기검진과 우리 마을 예쁜 치매쉼터운영, 시민중심 환자진료 및 민원처리에 대하여 설명했다.
보건소는 본격적으로 지역보건의료사업을 추진하기 전에 사업 설명회를 실시함으로써 보건의료 연계사업 및 의료서비스제공 방안 등을 논의하고 새로운 것에 대한 지속적인 학습과 벤치마킹을 통하여 직원 스스로의 능력을 배양하고자 할 계획이다.
우문경 소장은 “보건사업 설명회를 통하여 올 한해 계획한 업무를 성실히 추진하여 보건소 내부적으로는 활기찬 조직 분위기를 만들고 외부적으로는 시민들에게 양질의 지역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윤성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