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미래 의성의 새 먹거리 창출’..
사람들

‘미래 의성의 새 먹거리 창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2/11 18:39 수정 2015.02.11 18:39
의성군, 시책개발단 활동결과 책자 발간
▲     ©
  의성군(김주수 군수)은 지난 3일 의성군시책개발단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발굴한 다양한 정책과제가 실린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2개월에 걸친 시책개발단 역량강화교육을 통하여 군의 비전과 정책목표 및 기존 정책에 대한 이해, 부문별 SWOT분석, 정부부처의 지방정책 및 타 지자체 사례 검토, 조별 정책과제 작성, 발표 및 토론회의 과정을 거쳐 발굴된 정책과제를 담고 있다.
  보고서는 지역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의성의 새로운 먹거리 창출을 위하여 로컬푸드 판매장 설치, 의성읍 도시디자인 정비사업, 치유의 숲 조성사업 등 22건의 과제를 제시하였으며, 보고서에 제시된 정책과제는 각 담당부서의 면밀한 검토를 거쳐 군정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김주수 군수는 “군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전 구성원이 정책기획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하반기에는 제2기 시책개발단을 구성하여 군정혁신의 분위기를 확산하고 공직자의 정책개발능력 향상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1기 시책개발단은 지난해 민선6기 출범과 함께 군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구심점 역할을 담당할 35명의 공무원으로 구성되어, 2개월의 역량강화교육을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을 앞두고 있다.             김근수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