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교육지원청 ‘학교교육지원센터’ 개소
▲ ©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현)은 지난 10일 안동교육지원청 학교교육지원센터(구영호초등학교)에서 이영우교육감, 도의회 장대진의장을 비롯하여 안동시장, 안동시의회의원, 경상북도의회의원, 안동경찰서장, 23개 시.군 교육장, 관내 유.초.중.고 교장 등이 참석한가운데 개소식을 가졌다.
이번 경상북도 안동교육지원청 학교교육지원센터 개소는 그 동안 안동교육지원청 내 공간 협소로 인하여 몇 곳에 분산되어 있던 각종 센터(특수교육지원센터, 경북북부지역학습클리닉센터, Wee센터, 창의·인성교육지원센터, 교수·학습도움센터, 영재교육원, 발명교육센터, 안동교육문화예술체험센터)를 한 곳으로 집중하여 업무능률을 높이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 및 민원인의 이용을 편리하게 하며, 인적 및 물적 관리의 효율성을 도모하기 위하여 공사비 20억 예산을 지원받아 구영호초등학교를 리모델링했다.
안동학교교육지원센터 개소는 명품 경북 교육 지표인 ‘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행복한 인재 육성’을 융합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구축으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본관 1층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특수교육지원센터, 우수 교수·학습 자료 확보 및 제공을 위한 교수·학습도움센터, 학습부진 학생 대상으로 맞춤형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북북부학습클리닉센터와 관리실로, 2층은 학교폭력예방과 위기 학생 지원을 위한 Wee센터와 학생상담자원봉사자실로, 3층은 학생들의 창의·인성을 지원하기 위해 창의·인성교육지원센터와 각종 연수를 위해 회의실로 구축하였다.
후관 1층은 학생, 교사, 학부모를 위한 다도예절체험교실, 국악체험교실, 도예체험교실, 한지공예체험교실, 서예체험교실 등 안동문화예술체험센터로, 2층은 미래 과학 꿈나무를 육성하기 위해 발명교육지원센터와 안동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으로 구축했다.
박창한 안동학교교육지원센터장은 “신도청 시대를 맞이하여 우리 안동이 경북 중심으로 거듭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8개 센터가 융합되어 이곳에서 학생들이 꿈과 끼를 키우고, 교직원이 보람을 느낀다”며 “학부모와 지역 주민들이 평생학습의 장이 되어 모두가 감동하는 안동학교교육지원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강창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