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새해 福 많이 받으세요~’..
사람들

‘새해 福 많이 받으세요~’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2/22 17:45 수정 2015.02.22 17:45
구미시, 훈훈한 명절‘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     ©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지난 9일부터 17일까지 관내 사회복지(생활)시설 47개소와 저소득가구 504세대를 방문해 농산물상품권과 생필품 등 46백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하고 위로·격려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지난 17일 가족들과 떨어져 외롭게 명절을 보내고 있는 사곡동 소재 길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새해 덕담과 인사를 나누며 입소자들을 격려하고 “비록 몸이 불편해 명절에 가족과 함께 하지 못하시고 시설에서 생활하고 계시지만, 함께 있는 분들과 복된 새해를 맞이하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늘 구미시민 가장 가까이에서 나눔의 문화를 실천하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정성껏 챙기겠다.”며 새해인사를 전했다.
길노인복지센터 유재균시설장은”명절을 앞두고 많이 바쁘실텐데도 이렇게 직접 방문하셔서, 덕담과 정감어린 말씀을 해주시니 자칫 외로움을 느낄 수 있는 여러 어르신들에게 다른 무엇보다도 큰 위안이 되는 것 같다.”며 감사의 인사를 하였다.
  구미시는 매년 설과 추석 명절 등 연말연시에 어려운 이웃과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시설을 방문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위문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 노인시설 41개소, 아동시설 2개소, 장애인시설 3개소, 가정폭력피해자보호센터 1개소 등 47개의 사회복지(생활)시설에 1,001명의 입소자들이 생활하고 있다.    나영철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