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통일의 수레바퀴 움직여 나가자..
사람들

통일의 수레바퀴 움직여 나가자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2/25 18:00 수정 2015.02.25 18:00
민주평통 군위군협, 1분기 정기회의 개최
▲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 1분기 정기회의가 지난24일 오전  군청 제2회의실에서 자문위원 25명, 대행기관장(군위군수 김영만)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는 구본국 협의회장의 공석을 대신해 최규종 부회장이 “실질적 통일기반 구축을 위한 과제”란 주제하에 진행됐다.
  최규종 부회장은 “2015년 1분기 정기회의를 통해 민주평통은 올 한해 광복70주년을 맞아 특히 다른 해보다도 통일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자문위원의 여러 가지 의견을 제시하여 통일 사업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실 것과, 민주평통 위상을 높이고 사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영만 대행기관장은“올해로 해방 70년 및 분단 70년이 된 중요한 시기이며 이러한 비극적 고통을 끝내기 위해서 자문위원들이 군민들의 통일의지를 하나로 결집시켜 통일의 수레바퀴를 움직여 나가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맡아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는“실질적 통일기반 구축을 위한 과제”의 주제보고 및 해설을 통해, 특히 통일기반 구축 사업이 제대로 진행되기 위해서는 각계각층을 대변, 여론을 수렴하는 민주평통의 역할이 중요함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회의가 됐다.                김근수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