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지역의료기기산업 발전 첫 걸음..
사람들

지역의료기기산업 발전 첫 걸음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2/26 18:09 수정 2015.02.26 18:09
IT의료융합기술단, 광역경제권거점기관지원 연계협력 워크샵
  (재)구미전자정보기술원(원장 차종범) IT의료융합기술사업단(단장 김상희)은 26일 오후 1시 30분부터 IT의료융합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광역경제권거점기관지원사업 R&D 수행기업-경북의료기기산업 기업협의회 간 연계협력 워크샵을 개최했다.
  본 행사는 R&D 수행기업 및 기업협의회 간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R&D 연구 성과 향상을 도모하고 의료기기 기업 간에 네트워크를 활성화하여 국가 의료기기산업을 고도화하기 위하여 마련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광역경제권거점기관지원사업을 수행하는 8개의 R&D 주관기업(마이크로엔엑스, 맨엔텔, 엠지비엔도스코피, 원바이오젠, 제이피아이헬스케어, 젬텍, 해성옵틱스, 화인) 및 이들 기업의 연계협력 희망분야를 소개하고 우수 R&D 수행기업체 벤치마킹을 위한 개발 실적 및 노하우를 공유했다.
  IT의료융합기술사업단 김상희 단장은 “본 워크샵을 계기로 관련 기업 간의 파트너십 형성을 통해 급변하는 의료기기산업의 흐름을 파악하고 공동 대응방안과 사업화 전략 논의 등 관련 기업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정보 소통이 함께 이뤄져 지역의 의료기기산업 발전 뿐만 아닌 국가의 의료기기산업이 고도화될 수 있는 한걸음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나영철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