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농촌여성 역량높이기‘앞장’..
사람들

농촌여성 역량높이기‘앞장’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2/26 18:47 수정 2015.02.26 18:47
예천군여성회관, 여성교육 개강식
▲     ©
  예천군여성회관운영위원회(위원장 권희순)는 26일 오전 청소년수련관에서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교육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여성교육 개강식을 갖고 2개월간의 교육에 들어갔다.
  이번 여성교육은 지역 여성들의 여가선용 및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여성회관 8개 과정, 이동여성회관 11개 과정을 개설해 여성들의 배움의 열정을 분출하고 생활의 활력을 불어 넣을 예정이다.
  특히, 자격증과정으로 창의사고력보드게임, 진로코칭지도사 및 새로운 과정으로 우크렐라, 퓨전떡 등 다양한 과정을 개설해 군민들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배우는 즐거움을 나누며 또한 실생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동여성교육은 용문, 하리, 보문, 감천, 호명, 개포, 지보, 풍양면 총 8개면에 라인댄스, 우크렐라 등 11개 과정을 개설해 원거리 농촌지역의 여성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여가선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예천군여성회관에서는 매년 상.하반기 여성교육 과정을 열어 지역 여성들이 원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여성들의 취미활동 활성화와 잠재능력 개발로 여성들의 역량을 높이는데 앞장서고 있다.
강성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