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정월대보름 안전하게 성공적 개최를..
사람들

정월대보름 안전하게 성공적 개최를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3/04 16:51 수정 2015.03.04 16:51
경주시,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안전실무위 열어




경주시는 지난 3일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등 민속놀이 축제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 등을 위해 종합상황실에서 안전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5일 서천둔치 ‘달집태우기’와 양동마을 ‘줄달리기 및 민속놀이’ 체험행사와 ‘시민노래자랑’ 등 참가 인원이 7천여 명 정도로 예상되고 있어 행사 안전관리계획의 적정성 여부 등을 검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속대잔치인 정월대보름 행사를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가졌다.
참석한 위원들은 안전사고 예방대책과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방안, 안전관리요원 배치계획, 화재예방 및 인명피해 방지대책, 교통관리대책과 시설물 안전점검계획 등 안전관리 전반에 대해 준비상황을 꼼꼼히 점검하였다.
아울러 행사현장을 사전 방문하여 현장점검 등 안전사고 위험요소에 대한 예방대책을 청취하고 안전사고 대비를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도병우 경주시 도시개발국장(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많은 관람객이 예상되는 만큼 시설물 설치 및 종사자 안전교육에 각별히 신경을 써 달라며 단 한건의 안전사고가 없는 성공적인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을 당부했다. 강경복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