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어린이급식센터‘타시군 벤치마킹 쇄도’..
사람들

어린이급식센터‘타시군 벤치마킹 쇄도’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3/16 19:10 수정 2015.03.16 19:10
포항시,우수센터 벤치마킹·가이드라인 설명회 개최
▲     ©   포항시는 16일 한동대학교에 위치한 포항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 경상북도, 16개 시?군 센터장, 대학산학협력단 등이 참여한 가운데 우수센터 벤치마킹 및 가이드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포항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올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우수 거점센터로 지정됨으로서 타 시군의 벤치마킹이 쇄도한데 따른 것이다.
  지난해 5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100명 미만 어린이급식소 142개소를 등록해 순회방문지도와 교육자료 개발, 급식컨설팅, 급식 레시피 제공, 현장체험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급식소 운영의 전반적인 사항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시는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급식소 어린이들의 안전한 식생활 환경조성을 위해 올 7월 어린이급식관리 지원센터를 1개소 증설하기로 했다.
  향후 센터가 2~3개 더 증설되면 관내 어린이 급식소 623개소 16,329여명의 어린이들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위생·영양관리를 받게 된다.
  박인환 식품위생과장은 “아동기의 식습관은 평생 건강을 좌우할 만큼 중요하다”며 “보다 많은 어린이가 안전하고 균형 잡힌 영양섭취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상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