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중·소 유통 동반성장 해법 찾다..
사람들

대·중·소 유통 동반성장 해법 찾다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3/18 17:08 수정 2015.03.18 17:08
구미시,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 위촉식·간담회
▲     ©
  구미시는 지난 17일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구미시 유통업발전협의회 위원들에게 위촉장 전달과 함께 운영 방안을 논의하고, 적극적인 업무 협조를 당부하는 자리를 가졌다.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는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대형유통기업 대표 2명, 전통시장 및 중소유통기업 대표 2명, 전문가, 소비자 등 총 9명으로 구성, 위촉일로부터 2년간 대형유통기업과 지역중소유통기업 간의 상생협력 촉진을 위한 시책 수립, 기타 시장이 협의를 요하는 사항에 대하여 협의 하는 등 지역 유통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 대형 유통기업의 골목 상권 진출 등으로 중·소 유통업체와분쟁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으며, 이러한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정부에서는 지역에서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렴하여 이견을 조율할 수 있는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를 구성, 지역 상황에 따른 탄력적인 해결을 독려 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 회원들은, 대형유통업체부터 중소형 유통업까지 서로 협력하여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최종원 구미시부시장은 지역의 유통업계가 한 마음 한뜻으로,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나영철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