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형 강소기업’플랫폼역 수행..
사람들

‘포항형 강소기업’플랫폼역 수행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3/19 19:53 수정 2015.03.19 19:53
포항시,강소기업육성분과위 실무T/F팀 활동 본격화
▲     ©   포항시가 강소기업육성 세부추진전략과제 실행을 위해 강소기업육성분과위원회 소위원회 기능을 확대한 강소기업육성 실무T/F팀을 구성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실무T/F팀은 지난 4일 포항시 창조도시 추진위원회 분과별 보고회에 따른 후속조치로 ‘포항형 강소기업 육성’ 4대 분야 16개 과제에 대한 세부실천과제 75개의 실행을 위해 분과위원회 위원과 분야별 외부전문가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날 시청 기업상담실에서 가진 실무T/F팀 회의는 ‘포항형 강소기업 육성’을 위해 도출된 75개 세부실천과제의 실질적인 성과를 추적?관리하고자 과제별 성과 지표화 작업이 진행됐다.
  추진기간에 따라 단기, 중기, 장기과제로 분류하고 기관별로 역할을 분담해 과제수행에 대한 책임감을 부여하고, 과제성격에 맞게 성과지표를 만들어 실질적인 성과관리가 이루어지게 했다.
  또한 ‘포항형 강소기업 육성’ 대상기업의 선정 및 지원에 대한 기준과 지원시책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신청자격기준, 지원시책, 선정방법 등에 대한 세부기준 정립을 통해 포항에 맞는 강소기업 육성대상기업을 선발하는데 기관별 의견을 교환했다.
  포항시 강소기업육성 실무T/F팀은 실무자 중심으로 운영하되, 논의한 결과는 강소기업육성분과 위원회로 보고해 포항시 강소기업 육성에 디딤돌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고원학 강소기업육성과장은 “앞으로 강소기업육성 실무 T/F팀의  정례적인 모임을 통해 기관별 네트워킹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포항형 강소기업’의 세부실천과제들이 실질적으로 성과를 거둘수 있도록 플랫폼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것”이라고 말했다.                             신상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