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청사 LED조명보급 등 에너지효율 향상에 기여
▲ © 포항시가 ‘2015년 에너지효율·친환경 대상’에서 에너지 효율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에너지경제신문사가 주최·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환경부가 후원하는 ‘2015년 에너지효율?친환경 대상’은 에너지효율과 친환경정책에 대한 종합적인 심사를 통해 한 해 동안 신재생에너지보급 확대 및 에너지 고효율 보급에 기여한 전국광역단체 및 기초단체, 공공기관의 성과를 평가하는 자리이다.
올해 처음 열린 ‘2015년 에너지효율·친환경 대상’은 관련 전문가의 사전평가와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서울대학교 교수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는데 포항시는 공공시설 태양광발전시설 및 공공청사 LED 보안등 교체와 그린 홈 100만호 보급사업의 일환인 그린 빌리지 사업 추진 등 에너지효율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포항시 고원학 강소기업육성과장은 “에너지의 합리적 이용과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정책 실현 등 공공기관 및 민간부문에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활성화하고, 창의적인 에너지 사업발굴을 통해 친환경 창조도시 포항 건설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는 올해도 공공청사 LED 조명보급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효율 확대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신상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