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에서 범도민 성공다짐 결의대회 개최
‘2015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범도민 성공 다짐 결의대회가 지난 27일 문경시민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되었다.
행사에는 김관용 경북도지사, 김상기 대회조직위원장, 이한성 국회의원, 제2작전사령관 등 주요인사와 시민 군부대 장병 등 약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 성공개최 협약서 서명 과 홍보대사(헬로비너스) 위촉 등 범도민 성공다짐을 결의했다.
김관용 지사는 대회사에서 “세계군인체육대회는 지역행사가 아닌 경북 도민이 함께 치루는 국제행사이기 때문에 대회를 잘 준비하여 경북도민의 힘, 우리 경북 문화의 우수성을 전 세계인들에게 알릴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으며, 고윤환 시장은 “문경시민이 질서 · 친절 · 청결’을 생활화하여 행복한 도시, 깨끗한 문경을 만들어 가고 있다”며 차질 없는 대회 준비를 약속했다.
이날 김관용 지사는 김상기 조직위원장 및 8개 개최 시장·군수들과 함께 ‘2015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성공개최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서는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으고 △각 기관 간의 정보공유 및 현안사항 등에 공동대응하고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경제를 도모하고 우리 문화 우수성을 전세계 알리는데 노력하는 등의 내용이 담긴 5개 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대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