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양군, 제13기 영양여성대학 수료식 개최..
사람들

영양군, 제13기 영양여성대학 수료식 개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4/02 18:41 수정 2015.04.02 18:41
▲     ©   영양군은  2일 오후 수비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수비면 지역여성을 대상으로 운영한 2015년‘제13기 영양여성대학’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2월 10일에 개강한 영양여성대학은 여중군자 장계향 선생의 삶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양초공예, 도자기공예, 천연염색, 가요교실, 건강관리, 커피인문학 등 8주간 다양한 주제로 수준 높은 강의와 알차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이번 교육은 8주간 과정으로 주 2회, 현지출장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소정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수료를 하는 교육생은 34명이다. 수료식에서는 수료증 교부와 공로자, 개근자 표창, 축사 순으로 진행되며 그간의 교육활동을 담은 동영상 상영 및 기념사진 촬영으로 마무리한다.
  권영택 군수는 “교육기간 중 주부로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소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수료생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보내며, 여성들이 평소 자기계발을 통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한다면 가정의 행복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영양군에서는 앞으로도 도시지역보다 상대적으로 문화 및 사회교육의 기회가 적은 농촌여성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해 찾아가는 맞춤식 여성대학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박영식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