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군위군, 건강증진 의식 고취 거리캠페인..
사람들

군위군, 건강증진 의식 고취 거리캠페인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4/08 18:20 수정 2015.04.08 18:20
▲     ©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제43회 보건의 날 및 건강주간을 맞이하여 ‘식사는 천천히, 발걸음은 빠르게’라는 슬로건 아래 군민들의 건강증진 의식 고취를 위해 군위군보건소 ~ K마트 사거리간의 가두캠페인과 보건소에서 추진하고 있는 통합건강증진사업, 출산장려 및 모자보건사업, 감염병 예방관리사업에 따른 이동건강상담실과 건강홍보부스를 운영 하였다.
  군위읍 장날인 이날(4월 8일) 군위전통시장 야외 공연장에서 군민들의 건강증진 제고와 함께 군민 단합을 위한 구심체 역할을 도모하고자 군 보건소 건강증진실 회원들인 어르신들이 참여하여 건강자체 개발한 삼국유사건강체조 시연회를 열었다.
  아울러, 공연장 옆에 통합건강증진체험 홍보관을 운영하여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치매선별검사, 체성분검사 및 금연.절주.영양 등 건강주간 행사를 실시하여 자유롭게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보건소가 군민에게 한층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평생건강관리체계를 구축하고 군민의 요구도와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는 맞춤형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군민의 건강증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근수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