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지역기업 제조혁신‘박차’..
사람들

지역기업 제조혁신‘박차’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4/12 15:26 수정 2015.04.12 15:26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창조경제 패러다임’ 세미나 개최
▲     ©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진한)는 지난 9일 오후 1시 30분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창조룸에서 지역혁신기관 실무자, 공무원, 기업체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이효수교수(전, 영남대학교 총장)을 초청하여 창조경제패러다임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의 목적은 창조경제 패러다임 이해를 통한 지역 산·학·연·관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경북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창조경제실현을 이루기 위한 것이다.
  세미나에서는 창조경제라는 새로운 경제패러다임의 시대에 기업의 전략과 기대되는 역할 등을 조명함으로써 기업의 나아갈 방향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을 참석자들과 함께 모색하는 의미있는 자리를 가졌다.
  김진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특강은 변화하는 새로운 경제패러다임 이해와 지역 창조경제 실현에 적극 동참을 통하여 우리나라 창조경제의 1번지로서 경북이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 또한,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매월 이노베이션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며 지역 내 기업체들이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도입과 업종전환을 통하여 제조 혁신 강소기업으로 도약하길 희망 한다”고 말했다.
나영철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