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건강하고 행복한 삶 누리자..
사람들

건강하고 행복한 삶 누리자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4/12 15:27 수정 2015.04.12 15:27
선산보건소.‘우리마을 건강 파트너’봉사단이 함께 해요
  구미시 선산보건소(정영기)는 독거노인, 치매·암 환자 등 의료 취약계층 지역주민과의 공동체를 형성하고, 소통·협력하는 맞춤형 건강서비스 전달체계 구축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구미를 실현하고자『우리마을 건강 파트너』봉사단을 구성하여 각종 질병 예방 홍보 켐페인, 생명 지킴이 등 연중 상시 봉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최근 고령화로 치매노인이 급증함에 따라 치매로 인한 고통을 감소시키기 위해, 치매 질환의 이해와 인식개선 및 사회적 돌봄 문화 확산을 위하여「예쁜 치매 쉼터」를 운영하고 있다.
  예쁜 치매 쉼터는 재가 경증 치매환자 및 인지기능저하자, 치매 고위험군 등 만 65세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로 진행되기 전에 예방하는 사업으로, 읍?면지역 9개 경로당에서 주2회 48회차 실시되며, 운영팀은 방문담당 간호사 5명과 훈련된『우리마을 건강 파트너』봉사단이 팀을 이루어 미술치료, 작업치료, 인지프로그램, 건강체조 등 다양한 인지기능 강화 프로그램을 펼치게 된다.
  향후, 선산보건소는『우리마을 건강 파트너 봉사단』의 맞춤형 봉사활동을 통하여 지역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보건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나영철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