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주시, 지역 중기제품 판로지원‘총력’..
사람들

영주시, 지역 중기제품 판로지원‘총력’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4/12 17:47 수정 2015.04.12 17:47
▲     ©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10일 관내 공공기관 구매 책임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어려운 경영환경에 직면해 있는 중소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지역 중소기업제품 구매를 독려하기 위한 공공기관 구매책임자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중소기업제품의 구매촉진으로 기업의 판로를 확대하여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판매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 제품을 우선 구매하여 이를 기반으로 지역기업의 투자 및 고용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 있다.
주요 내용은 △지역 중소기업 제품현황 소개 △공공구매 제도 이해 및 구매목표 비율 △지역 중소기업제품에 대해 우선 구매 협조 요청을 비롯해, 농공단지 및 기술개발제품 등 공공구매제도 전반에 대한 것이다.
특히, 여성기업 및 장애인 기업의 현황도 소개되어 다양한 중소기업 제품의 구매기회를 갖도록 하였다.
한편, 시는 공공기관의 지역 중소기업제품 구매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도록 공공기관별 지역 중소기업제품 구매실적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여 파급효과를 지속적으로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중소기업육성이 단순한 구호에서 벗어나, 실질적으로 중소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산업현장에서 간담회를 개최해 1기업 1담담당 운영, 중소기업 홍보책자 제작?배포, 각종 전시(박람)회 참가비지원, 원스탑경영상담센터운영, 기업맞춤형 입찰정보시스템 운영 등 다양한 지원시책을 펼쳐왔다. 김규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