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문경, 국군체육부대 농특산물 소비촉진운동..
경북

문경, 국군체육부대 농특산물 소비촉진운동

이재욱 기자 입력 2020/04/05 20:05 수정 2020.04.05 20:10

 

스포츠․전지훈련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국군체육부대가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지역경제 살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국군체육부대(부대장 곽합)는 부대가 소재한 문경시의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조치의 일환으로 문경시에서 실시하고 있는 ‘문경시 우수 농․특산물 소비촉진운동’에 이달부터 동참하고 있으며, 동참 첫 날에만 문경사과, 오미자청, 복분자청 등 우수 농․특산물 100여 박스를 구입해 코로나19 위기상황으로 침체된 농가의 농․특산물 판로 해소에 기여했다.
국군체육부대 관계자는 “양질의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게 도와주신 문경시와 지역 농민들에게 매우 감사드리며,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적극 앞장섬으로서 문경시민과 함께 상생하는 세계 최고의 체육부대가 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군체육부대는 이번 농․특산물 소비촉진운동 뿐만 아니라 매주 2회 국군체육부대 간부, 군무원을 대상으로 문경시 관내 식당을 이용하는 ‘통통DAY’행사를 실시해 관내 지역경기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으며, 체육부대와 지역주민 간 교류활동 및 유대감 형성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재욱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