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성주, 참외 추출물 이용한 화장품 개발 호응..
경북

성주, 참외 추출물 이용한 화장품 개발 호응

나광택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0/05/21 18:39 수정 2020.05.21 18:40
최종 보고회, 피부개선용품 등 제조·개발 목적 발주

성주군은 “참외추출물을 이용한 피부개선용품 및 화장품 개발 용역” 최종보고회를 20일 14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하여 부군수, 군의원, 각지역농협장, 관련 농업인단체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참외추출물의 피부 노화 재생 및 피부 미백 기능을 도출해냈던 1차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피부개선용품 및 화장품 제조·개발을 목적으로 지난해 11월 발주하였다.
이날 용역기관(계명문화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참외 추출물을 이용한   피부개선 제품의 개발 과정 및 제조공정, 안정성평가와 더불어 7종의시제품(헤어제품 4종, 피부개선제품 3종)에 대한 전문가 및 일반인의 체험 평과 결과 등을 포함한 용역결과를 발표하여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7종의 시제품 세트를 성주군 관내 미용사협회, 여성단체, 초등학교학부모, 군청직원 등 200여명의 다양한 잠정 소비층에게 체험하도록 한 후 평가를 하도록 하였으며 이날 발표회에는 체험단의 대표로 20여명이 함께 참석하였다. 
성주군수는 “용역보고회를 통하여 성주참외 추출물의 탁월한 피부개선 효과와 다양한 기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비상품 참외를 활용한 다양한 高 부가가치 제품 개발로 농가소득 증대와 환경보전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나광택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