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마음 위Wee로 건강 위UP로..
경북

마음 위Wee로 건강 위UP로

박기정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0/05/24 19:42 수정 2020.05.24 19:44

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22일 관내 초, 중, 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음 위(Wee)로, 건강 위(Up)로’ 도서 및 물품을 지원했다. 
김천Wee센터는 코로나19로 지쳐 있을 학생 및 학부모를 격려하고, 등교 개학을 응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도서 및 물품을 지원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김천교육지원청은 Wee센터 개인상담 및 New-Start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30여명을 선정하여 마음 방역을 위한 도서 및 손편지, 신체 방역을 위한 여러 가지 물품을 넣은 선물꾸러미를 우편으로 발송했다.  


 학생과 학부모에게 전화 상담을 실시하여 코로나19로 인한 현재 심리 상태를 파악하고, 앞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될 등교 개학에 대한 불안을 줄일 수 있도록 격려했다. 
선물꾸러미에 독서치료를 위한 도서와 질문지, 등교를 격려하는 손편지, 마스크, 손소독제, 디폼블럭, 문구류, 간식, 홍보물 등을 넣어 우편으로 발송함으로써 작지만 등교 개학과 학교생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 및 물품 지원에 대한 안내를 받은 한 학부모는 “코로나19로 장기간 등교 개학이 연기되어 자녀 뿐만 아니라, 자신도 심리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너무 지쳐 있었는데 격려 전화도 받고 선물까지 보내준다고 하여 뜻밖의 행운이 찾아온 느낌이다”라고 말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하였다.       박기정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