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부터 8월 31일까지 공모전
김천시는「제4회 김천시 맛집 SNS 공모전」이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2개월 간 진행된다.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맛집 찾기 공모전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소비자의 평가를 통해 맛있고 청결한 김천의 안심식당을 발굴하고자 전국단위로 진행되며, 참여방법은 김천시 소재 음식점을 방문·방문후기에 대한 내용과 사진을 개인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게시 참가신청서에 해당 게시물(응모작)의 URL 링크등록 작성 후 응모하면 된다.
수상자는 심사위원 평가 및 네티즌 평가와 인지도 평가를 합산하여 선정하며, 대상 1명 100만원, 최우수 1명 80만원, 우수 3명 각 50만원, 장려 5명 각 30만원씩 수상자 10명에게 총 48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 영업주 및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안심맛집’이라는 콘텐츠로 개최하고자 한다. 맛뿐만 아니라 개인앞접시 사용하기, 위생적 수저관리, 종업원 마스크착용 등 시기의 민감도를 반영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니 음식점 영업주분들 역시 소비자의 요구가 변화하는 패턴과 방향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린다.”고 했다. 박기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