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주, 저 출생 위기 대응 ‘정책 장터’ 열다..
경북

경주, 저 출생 위기 대응 ‘정책 장터’ 열다

서경규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0/07/23 18:47 수정 2020.07.23 18:48

시민 밀착형 공감 토크쇼

경주시는 ‘살고 싶은 도시 경주’를 목표로 저 출생 위기 대응에 대한 다양한 시민 의견 수렴과 정책 수립을 위해 시민 밀착형 ‘공감 토크쇼(Talk Show)’를 개최한다.
‘공감 토크쇼’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11일까지 4회에 걸쳐 경주국제문화교류관에서 열린다. 


이번 토크쇼는 ▲청년 공감 ▲결혼 이주여성 공감 ▲임신출산 공감 ▲육아 공감 둥 총 4개 분야로 나눠 각 주제에 따라 시민들이 평소 경험한 다양한 의견과 차별된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함께 나눈다.
각 주제별 20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솔직하고 다양한 의견교환을 통해 ‘경주시와 함께 하는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생각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감 첫 번째(30일) 토크 쇼 청년은 ‘경주시와 경주청년이 함께하는 미래’를 주제로 경주에서 살아가는 39세 미만 청년들이 겪은 삶의 내용과 의견을 교환한다.


공감 두 번째(8월4일) 결혼이주 여성은 ‘경주시와 결혼이주 여성이 함께하는 미래’를 주제로 다문화가정의 결혼이주 여성을 대상으로 임신, 자녀교육, 직업훈련, 취업, 원활한 정착 등의 내용을 청취한다.
세 번째 공감(8월6일)은 임신 출산으로 ‘이렇게 하면 애 낳겠다’는 주제로 임신을 준비 중인 예비 부모, 임산부, 출산 전·후의 부모가 참석해 임신과 출산의 어려움, 육아지원, 의료, 난임 지원 등의 다양한 의견을 교환한다.
공감 네 번째(8월11일) 육아는 ‘아이 키우기 많이 힘드신가요?’를 주제로 초등학교 자녀를 둔 맞벌이 부부, 7세 미만 아이 돌봄 부모, 육아휴직 경험 부모들이 육아 스트레스, 육아의 어려움 등에 대한 솔직한 의견을 교환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토크쇼를 통해 도출된 다양한 시민의견을 수렴해 향후 시책에 반영할 계획”이라 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민들과의 정책적 네트워킹을 가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주시 저 출생 위기 대응 ‘정책 장터’ 토크 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2020 저 출생 위기 대응 찾아가는 정책 장터(Talk Show)’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감 토크쇼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주시민은 미래사업추진단 인구정책팀 (054)779-6812로 문의하면 된다. 서경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