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여름축제로 자리매김한 봉화은어축제가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하여, 1일 내성천 일원에서 개막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봉화 은어 TV 라이브 방송을 시작으로, 엄태항 봉화군수를 비롯해 박형수 국회의원, 권영준 군의장, 박현국 도의원 등 내빈 인사말, 이철우 경북도 도지사 축하영상 송출, 9개면 면장 로테이션 인터뷰, 내빈 슬로건 제창, 은어방류 퍼포먼스 등을 통해 온라인 은어축제의 화려한 시작을 온라인을 통해 전세계에 알렸다.
또한 인플루언서 빠니보틀&곽튜브, 버거형의 내성천 반두잡이 체험, 토크 콘서트, 청량산 여행 등을 촬영 및 유튜브 송출을 통해 온라인 축제에서만 맛볼 수 있는 즐거움과 이색적인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오후 7시부터 약 40분간 진행되는 “라이브 in 봉화”에서는 유명가수 정승환이 출연하여 내성천을 배경으로 잔잔한 발라드 공연으로 코로나 19로 지친 주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계기가 되었다.
아울러 축제기간 중 내성천 하단 방류조 일원에서 은어판매“드라이브스루” 행사운영을 통해 고급 어종인 은어를 1kg당 10,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였고 금일 18시 기준으로 550kg정도 판매하여 축제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한편, ‘ON_GATHER TOGETHER ! 온라인으로 모여 축제를 즐겨라 !’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되는 온라인 봉화은어축제는 1일부터 9일까지 9일 간 매일 오후 2시 22분, 공식 유튜브 계정 은어 tv를 통해 다양한 행사를 라이브로 즐길 수 있다.원준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