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경북

경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서경규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0/09/24 17:38 수정 2020.09.24 17:39

경주시는 지난 23일 민족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장을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안전한 장보기 홍보활동을 펼쳤다. 
홍보활동을 통해 안전한 장보기 지원과 생활방역수칙 준수를 독려하는 방역물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홍보를 했다. 주낙영 시장은 전통시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전달하며 방역 상황을 점검했다. 


시는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회복시키기 위해 21일부터 29일(9일간)까지를 추석맞이 전통시장 활성화 특별기간으로 정하고, 경주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시장·일정 별로 인원을 분산해 삼삼오오(3·3·5·5) 장보기 방문단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전통시장을 위해 시에서는 주 1회 전문 방역업체를 통해 전통시장 전역에서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상인회에서도 자체적으로 매일 1회 방역을 실시하고 이용객들에 대한 발열체크를 시행하는 등 방역에 온힘을 쏟고 있다. 
한편, 시는 이날 장보기 행사에서 구입한 물품을 소외계층에 대한 이웃사랑 실천과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모자보호시설과 노인요양시설 등 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서경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